광고
광고
전국
서울*수도권
지속가능발전 추진을 위한 ‘강북구 지속가능발전위원회’ 출범
강북구의 지속가능발전을 위한 기본전략과 추진계획 수립을 위한 위원회 출범
백재호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8/04/17 [08:43]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위촉식 모습
[더데일리뉴스] 강북구가 지난 4일 구청 기획상황실에서 ‘강북구 지속가능발전위원회’ 위촉식을 갖고 출범했다.

‘강북구 지속가능발전위원회’는 지난해 11월 제정된 ‘강북구 지속가능발전 기본 조례’에 따라 지속가능발전이 구정 전반에 걸쳐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자문 및 심의 기능을 수행한다.

위원들은 학계 전문가, 지역 단체 활동가, 공무원 등 분야별 대표성과 전문성을 가진 30명으로 구성됐으며, 임기 2년에 두 차례 연임이 가능하다.

구는 이날 위촉식에 이은 정기회의에서 중앙대학교 도시계획·부동산학과 문태훈 교수와 성신여자대학교 청정융합과학과 안중우 교수를 각각 위원장과 부위원장으로 선출했으며, 환경·사회·경제·추진기반 4개의 분과위원회를 구성한 뒤 분과별 위원장도 선정했다.

위원회의 구성과 운영을 통해 지속가능발전을 위한 기본전략과 추진계획을 수립하고, 다양한 지표 작성과 함께 새로운 정책이나 행정 개선 방안 등을 논의하게 된다.

구는 지속가능발전위원회 출범을 계기로, 2015년 UN 총회에서 전 지구적 과제로 제시된 17개의 ‘지속가능발전목표’에 맞도록 구의 특색을 반영해 지속가능발전 체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이에 박겸수 구청장은 “지속가능발전의 핵심 요소는 미래의 후손들에게 물려줄 생명력 있는 도시를 조성하는 것”이라며, “이러한 지속가능성에 기초해 경제의 성장, 사회의 안정과 통합, 환경의 보전이 균형을 이루는 발전 모델을 수립해나가겠다”고 밝혔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전남도] 프랑스 수출시장 두드린다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