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라이프
건강*의료
의령군정신건강복지센터 야외학습 실시!
윤용현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8/04/13 [16:48]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의령군정신건강복지센터 야외학습 실시!
[더데일리뉴스]의령군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는 지난 12일 정신장애인 재활프로그램 중 춘계 야외학습의 하나로 주간재활프로그램 등록회원과 센터 직원 등 20여 명이 ‘창원의 집’과 ‘창원 역사 민속 전시관’ 견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정신질환으로 인해 다소 사회적응이 어려운 회원들이 여러 선진지 등 견학을 통해 정서순화 및 회원 상호간 친목과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고 대중교통, 대중식당 등 이용으로 정신질환자에 대한 사회적 편견해소 및 사회기술훈련의 기회로 삼기 위한 것이다.

특히 이날 참여자들이 탐방한 ‘창원의 집’은 1898년 순흥안씨 택영의 5대조 퇴은 두철의 전통가옥으로 봄철을 맞아 조팝나무, 모과나무꽃, 진달래 등 알록 달록 여러 아름다운 꽃들로 만발해 고즈넉한 고택과 어우러져 회원들의 마음에 힐링이 됐다.

또한, 회원들은 농기구 전시장, 팔각정 및 ‘창원 역사 민속 전시관’ 견학시 전통 문화를 체험에 많은 관심과 높은 호응을 보였다.

센터는 앞으로도 분기에 1회 정도 야외학습을 진행해 회원들의 정서순화에 도움을 줄 계획이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성남시] 신상진 성남시장, GTX-A 성남역 개통 앞두고 현장점검 나서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