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보건*사회복지
여성*아동*청소년
건치아동 선발을 위한 구강검사 실시
홍재희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8/04/13 [16:30]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횡성군
[더데일리뉴스]횡성군이 오는 6월 9일 ‘제73회 구강보건의 날’을 앞두고 건치아동을 선발하기 위해 4월 30일까지 관내 17개 초등학교 재학생 총 1,685명을 대상으로 구강검사를 실시한다.

건치아동 선발은 구강관리가 중요한 아동들이 자신감을 가지고 올바른 양치습관을 실천하고 또한 주변 학생들에게도 좋은 본보기가 돼 실천 동기를 부여하는 계기를 만들고자 추진한다.

구강검사 기간 동안 보건(지)소의 공중보건치과의사가 각 학교를 방문해 구강검사와 면접을 진행하고 불소도포도 실시한다. 이후 △충치를 경험한 치아가 없는 아동 △치열이 고르고 아름다우며 교합상태가 가장 적합한 치아상태 △ 잇몸이 연분홍색이고 건강하고 아름다운 상태 △올바른 잇솔질 관리 및 불소용액 양치를 잘 하는 아동 등 선발요건을 모두 갖춘 아동 중 우수한 건치아동 5∼8명을 최종 선발한다. 선발된 건치아동에게는 오는 6월 9일 구강보건의 날 행사 시 군수 표창장과 시상품을 수여할 계획이다.

한편 군 보건소는 오는 5월 3일부터 6월 29일까지 구강건강 인형극 공연, 횡성은빛대학 어르신을 위한 구강마당극 공연, 구강보건의 날 기념 캠페인, 노인대학별 구강건강교실, 초등학생 구강보건교육 등 풍성한 구강보건주간 행사를 준비하고 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일본산 수입 수산물 9건 검사…“방사능 검출 없어”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