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보건*사회복지
여성*아동*청소년
양산시청소년참여위원회 여성가족부 평가 장려상 수상
청소년참여위원회 정책제안 분야평가에서 전국 3번째 우수 위원회 선정
윤용현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8/04/13 [13:28]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청소년참여위원회 기념 촬영
[더데일리뉴스]양산시는 여성가족부가 주관하는“2017년 우수 청소년참여위원회 선정사업”에 정책제안 분야에서 양산시청소년참여위원회가 전국 3번째인 장려상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우수 청소년참여위원회 선정사업”은 전국에 설치돼 있는 청소년참여위원회의 우수 정책개발 및 활동운영 사례를 발굴해 시상함으로써 청소년의 참여활동을 활성화하고 우수사례를 전국적으로 확산하기 위해 시행되는 사업이다.

위원회는‘4차 산업혁명 우리는 무엇을 준비해야 하는가’라는 주제로 관내 지역 대학교를 활용한 4차 산업혁명 체험프로그램 실시, 업무 전담 컨트롤 타워 설치, 프로그램 수료증 발급 및 우수 참가자 인센티브 등을 통해 인공지능, 정보통신기술이 경제, 사회 전반에 융합돼 급변하는 미래사회를 준비하고 대응하기 위한 정책을 제안해 다가올 미래의 청소년정책의 변화를 이끌어 낼 수 있는 정책으로 평가돼 장려상을 받게 됐다.

이번에 선정된 주제는 2017년에 구성된 양산시청소년참여위원회가 정책을 개발했으며, 김재준(신주중), 김정은·박선영(양산중앙중), 정철희(양산중), 김강준(범어고), 정유정·이예은(양산여고), 추주원(웅상고), 김경오(서창고) 학생이 위원으로 활동했다.

양산시청소년참여위원회는 청소년 기본법에 근거해 설치돼 올해 14기를 맞이했으며 청소년 관련 정책 및 사업에 대한 의견 제시와 청소년 관련 프로그램 참여 및 타 지역과 교류 활동 등을 하는 청소년 자치기구로 매년 공개모집을 통해 위원을 선발하며 1년간 활동하게 된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성남시] 신상진 성남시장, GTX-A 성남역 개통 앞두고 현장점검 나서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