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보건*사회복지
노인*장애인
동행으로 행복한 삶... 논산시, 제38회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 ‘성료’
장애인과 비장애인 함께하는 축제 한마당... 국민체육센터서 1천여명
김미희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8/04/13 [13:20]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
[더데일리뉴스]논산시는 13일 국민체육센터에서 장애인과 가족, 지역주민 등 1천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38회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 및 문화예술제’를 개최했다.

논산시장애인단체연합회주관으로 ‘동행으로 행복한 삶’이란 주제로 열린 이날 행사는 장애인에 대한 인식개선과 사회 참여확대로 재활의욕을 고취하고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하는 사회 통합분위기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민윤정·강혜원의 오카리나 공연, 이길준의 바이올린 축하공연 후 이어진 1부 기념행사에는 김경수, 박옥주, 송석길, 이태규씨 등 4명이 모범 장애인 표창을, 박주희, 윤여옥, 박승욱, 문은하, 최대범, 황선웅씨가 모범 종사자 표창을 받았으며, 대회사, 격려사, 축사, 장애인 인권헌장 낭독 순으로 진행됐다.

이어 문화예술제로 진행된 오후 2부 행사에는 향토가수 공연, 수화(농아인협회), 난타(지체장애인협회), 오카리나(시각장애인협회), 합창(척수장애인협회) 등 축하공연과 바통돌리기, 단체줄다리기 등 다양한 레크레이션과 문화예술 행사가 열려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어우러지는 화합의 장이 됐다.

또, 장애인들이 직접 만든 미술·퍼즐·퀼트·도자기 전시, 충청남도장애인체육회 홍보부스, 무료사진스튜디오, 이·미용 무료봉사 활동도 어우러져 참가자들의 좋은 호응을 얻었다.

황명선 논산시장은 “지난 38년동안 기념해 온 장애인의 날은 대한민국의 미래여야 한다”며, “먼저 장애인에 관한 사회적·문화적 편견을 극복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며, 장애에 대한 우리 사회 편견과 차별 문화를 바로잡기 위해서는 우리 모두가 함께 노력해야한다”고 말했다.

이어 “오늘 우리 모두 차별없고 편견없는 동고동락 논산의 미래, 대한민국의 미래를 위해 서로 격려하는 따뜻한 하루를 보내자”고 말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성남시] 신상진 성남시장, GTX-A 성남역 개통 앞두고 현장점검 나서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