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경제
부동산*건설
전문건설업협회 간담회 개최
윤용현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8/04/13 [10:51]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전문건설업협회 간담회 모습
[더데일리뉴스] 함안군은 지난 12일 군청 2층 소회의실에서 이일석 군수 권한대행 주재로 함안군전문건설업협회 임원과 회원사, 관계 공무원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함안군전문건설업협회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장기화된 경기침체로 지역건설업체가 공사수주 등에 어려움을 겪고 있음에 따라 경기부양을 위한 각종 건의사항을 듣고 다양한 분야에 걸쳐 민관협력을 도모코자 개최됐다.

간담회에서는 건설사업 정보제공과 행정협조사항 등을 홍보한데 이어 지역건설업체 활성화 방안에 대해 논의하고, 공사추진 건의사항 등을 청취했다.

함안군전문건설업협회의 건의에 따라 군은 관급공사 시행 시, 관내업체가 최대한 공사를 수주할 수 있도록 하고 이와 연계된 장비 및 자재도 관내업체 사용을 유도하는 등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일자리 안정자금 신청, 공사 안전관리와 견실시공 등 주요시책에 대한 설명과 함께 모두가 상생하는 건설업 풍토정착을 위한 기업 측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아울러 간담회에서는 ‘건설현장 청렴 공사이행을 위한 청렴 협약’을 맺어 부패 없는 공사추진과 공정한 행정을 목표로 민간과 행정이 함께 노력하기로 해 더욱 뜻 깊은 자리가 됐다.

이 권한대행은 “이번 간담회에서 수렴한 지역건설업체의 건의사항을 참고해 지역 경기 진작을 위해 노력하겠다”며 “이번 간담회가 경기 불황으로 인한 지역 업체들의 어려움을 조금이나마 해소하게 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부천시] 2024년 개별주택가격 열람 및 의견 접수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