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사회
사회일반
‘드론 기초운영과정 교육’ 종강
김은영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8/04/13 [08:58]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괴산군
[더데일리뉴스]충북 괴산군은 13일 중원대학교 본관 CEO룸에서 ‘드론 기초운영과정 교육’ 종강식을 갖고 지난달부터 운영해 온 교육과정을 마무리했다.

나용찬 괴산군수를 비롯해 수강생 및 관계자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날 종강식에서는 지난달 9일부터 운영한 드론교육 전 과정을 마친 교육생들에게 수료증이 수여됐다.

‘드론 기초운영과정 교육’은 충북도 3단계 지역균형발전 혁신역량 강화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된 교육 프로그램으로 드론에 관심있는 군민 및 공무원을 대상으로 중원대 산학협력단과 협력해 16차시에 걸쳐 운영됐다.

교육은 △드론의 이해 △항공안전법 교육 등 이론과정 △모의·실기비행 및 항공촬영 실습 과정 등으로 구성·운영됐으며, 수강생들의 큰 관심과 호응 속에 마무리됐다.

수료생 최수인 주무관은 “이번 교육이 업무역량 강화에 큰 도움이 됐다”며, “앞으로 산불 감시 및 병해충 예방에 드론을 보다 적극적으로 활용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날 종강식에 참석한 나용찬 군수는 “다양한 분야에서의 드론 활용으로 괴산군이 보다 앞서가는 선진행정을 선보이겠다”며, “드론 활용을 통한 예산 절감은 물론 업무효율성 제고로 군민에게 감동을 주는 행정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성남시] 신상진 성남시장, GTX-A 성남역 개통 앞두고 현장점검 나서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