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사회
교통*환경
제8회 새마을의 날 기념식 및 환경 대청결 운동
조은아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8/04/12 [16:34]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새마을의날 기념식 단체 촬영
[더데일리뉴스]경산시새마을회에서는 12일 새마을지도자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민들이 많이 이용하는 남천변 공원교∼서옥교 구간의 각종 쓰레기를 수거하며 환경 대청결 운동을 전개하고 야외무대에서 제8회 새마을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새마을의 날 기념식은 새마을운동 제창 48주년을 맞이하며 법정기념일인 제8회 새마을의 날을 기념하여 의식행사를 가지며 근면·자조·협동의 기본정신을 되새기고 지도자들의 화합과 결속을 다지며 시민들에게 새마을운동에 대한 관심과 가치를 알려 더불어 사는 공동체의 공감대를 확산시키고 새마을의 날을 홍보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됐다.

이동욱 경산시새마을회장은 기념사에서 “대한민국의 급속한 경제발전에 영향을 준 새마을운동은 외국에서 이론과 사례를 배우러 올 만큼 세계적으로 인정을 받고 있는 운동이다”며 “앞으로도 노력해 새마을 조직을 더욱 활성화 시키고 지역사회의 봉사자로서 더불어 살아가는 공동체 운동으로 뿌리 내리도록 계승 발전시켜 나가자”고 말했다.

최영조 경산시장은 축사를 통해 “새마을운동은 우리나라 성장과 함께 사회변화를 자리잡게 한 원동력인데 그 중추적 역할을 해오신 새마을 가족들의 헌신과 봉사에 감사 드린다”며 앞으로도 애향심과 사명감을 가지고 나눔과 사랑의 실천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새마을 지도자들이 적극적인 역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성남시] 신상진 성남시장, GTX-A 성남역 개통 앞두고 현장점검 나서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