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보건*사회복지
여성*아동*청소년
지역아동센터 어린이 집합교육 실시
홍재희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8/04/12 [13:26]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스스로 만들어 보는 건강요리’ 요리교육
[더데일리뉴스]의정부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1센터는 지난 3월 29일부터 오는 26일까지 매주 목요일, 총 5회에 걸쳐 관내 지역아동센터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스스로 만들어 보는 건강요리’라는 주제로 요리교육을 실시한다.

신세계백화점(의정부점) 아카데미에서 실시하는 이번 요리교육은, 집에 혼자 있는 시간이 많은 초등학생 아이들을 대상으로 ‘데리야끼 소스 닭꼬치’와 ‘메이플 시럽 과일꼬치’를 주제로 진행된다. 가정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친숙한 재료를 사용해 아이들 스스로가 직접 요리를 함으로써, 재미는 물론 골고루 영양을 섭취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재미난 요리활동으로 기피 식품에 대한 이미지를 개선해 골고루 먹을 수 있게 교육해 어른들의 도움 없이도 건강한 식습관 실천을 가능하게 한다.

최진영 의정부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I센터장은 “아이들이 스스로 음식을 만들어 먹음으로써 식사의 중요성과 즐거움을 깨달아 건강한 미래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

센터는 어린이 급식소를 대상으로 건강하고 안전한 급식 제공을 위해 조리실 컨설팅, 대상별 교육, 맞춤형 식단 등을 지원하고 있으며, 올해부터 관리 급식소의 대상을 확대해 기존 100인 미만 어린이 급식소에서 100인 이상 어린이집 및 유치원, 지역아동센터까지 관리하고 있다.

이와 같이, 안심급식 실현을 위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의정부시에 I센터(의정부·호원·가능·장암·신곡동관리), II센터(녹양·자금·송산동 관리)가 각각 운영 중이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전남도] 프랑스 수출시장 두드린다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