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라이프
여행*관광
‘해운대해수욕장’ 누구나 즐기는 모두의 관광지로, 부산시 최초 ‘열린 관광지’ 최종 선정
국비 최대 1억 6천만원 지원받아 관광취약계층을 위한 백사장 이동로 조성과 장애인 전용 샤워실·탈의장·화장실 등 관광편의시설 확충
김지수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8/04/12 [13:03]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해운대해수욕장
[더데일리뉴스]부산시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한 ‘2018 열린관광지‘ 공모에서 한국 대표 관광지인 ‘해운대해수욕장 & 해운대온천’이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열린 관광지’란 문화체육관광부가 공식 인증한 장애인, 노약자, 영·유아 동반가족 등 모든 관광객이 이동의 불편 및 관광 활동에 제약 없이 이용할 수 있는 장애물 없는 관광지를 의미한다. 2015년 열린 관광지 최초 선정 이후 2017년까지 전국에서 17개소가 인증을 받았으며, 이번 공모에서는 12개소가 선정됐다.

이번 선정으로 대한민국 대표 관광지인 해운대 해수욕장은 국비 최대 1억 6천만원을 지원받아 장애인, 노약자 등 관광취약계층을 위한 백사장 이동로 조성과 장애인 전용 샤워실 · 탈의장 · 화장실 등 관광편의시설을 확충하고

다양한 공연 및 문화행사로 부산의 문화관광 핫스팟으로 떠오르고 있는 구남로 광장 주변 음식·숙박 등 우수 업소의 낮은 턱을 단계별로 개선하고, 인근 해운대 온천 족욕장의 휠체어 리프트를 조성해 관광약자가 바라만 봤던 관광지에서 모두가 직접 즐기고 체험할 수 있는 장애물 없는 관광지(Barrier Free Beach)로 변모할 예정이다.

김윤일 부산시 문화관광국장은 “이번 열린 관광지 최초 선정을 ‘모두가 행복한 관광도시 부산‘의 원년으로 삼아, 장애인, 노약자, 영·유아 동반가족 등 관광취약계층을 배려하는 무장애 관광환경을 지속적으로 조성해 누구나 찾고 즐길 수 있는 열린 관광지를 더욱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용인시] 골목형상점가 지정 기준 완화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