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전국
호남
섬지역 응급의료개선 노력 결실 맺어
전국 최초 “기능확대형 보건지소” 준공식, 하의면에서 개최
김지원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8/04/11 [13:28]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기능확대형 보건지소” 준공식
[더데일리뉴스]신안군은 하의면에서 고길호 신안군수 및 내외 귀빈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국 최초인 “기능확대형 보건지소” 준공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신안군은 지난 2015년 진단검사 장비와 응급처치실 등 기능이 대폭 확대된 기능확대형 보건지소 신축과 응급헬기 이·착륙장 신설 계획이 포함된'섬 지역 응급의료 종합대책'을 수립하고, 신안군 섬 지역의 열악한 의료환경 개선을 위하여 전라남도와 보건복지부·국회입법사무처 등 중앙부처에 수차례 건의하여, 국회 정책토론회 등 여론과 공감대 형성의 결과로 하의도를 비롯한 가거도, 홍도, 암태도 4개면에 전국 최초 “기능확대형 보건지소”가 국비지원 사업으로 확정됐다.

보건소 관계자는 기능확대형 4개 보건지소는 총 사업비 10,778백만원으로 내과, 외과, 치과, 한의과, 응급처치실, 임상병리실, 방사선실, 관찰병상 등 시설확충과 자동혈액분석기, 디지털방사선촬영장치 등 의료장비를 보강하고, 의사 5명, 간호인력 5명, 임상병리사, 물리치료사, 방사선사 등 총 13명의 인력이 주민 진료는 물론 응급환자 발생 시 신속한 응급처치와 정확한 진단검사 등 군민의 건강과 소중한 생명을 보호하기 위해 24시간 응급진료를 하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하의 기능확대형 보건지소는 24시간 응급진료 체계 운영을 시작하게 되었고,가거도, 홍도, 암태도 3개소도 금년 상반기 중에 개소할 계획이다.

신안군수는 기념사를 통해 “금번 하의 기능확대형 보건지소 준공식은 섬 지역의 숙원인 의료환경 개선 노력이 결실을 맺은 뜻 깊은 자리이며, 앞으로 기능확대형 보건지소가 지역 주민의 귀중한 생명과 건강을 보살피는 보건기관으로, 군민의 기대와 소명에 부응하기 위해 노력하는 신안군이 되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용인시] 골목형상점가 지정 기준 완화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