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전국축제현장
당진 기지시줄다리기 민속축제 오는 12일 개막
오는 15일까지 나흘 간 다문화대축제도 함께 열려
김미희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8/04/11 [08:31]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기지시줄다리기 모습
[더데일리뉴스]한해의 풍요와 평안을 기원하는 500년 전통의 당진 기지시줄다리기 민속축제가 오는 12일부터 15일까지 나흘 동안 기지시줄다리기 박물관 일원에서 펼쳐진다.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 등재 이후 세 번째로 열리는 올해 민속축제는 다문화대축제와 함께 열려 여느 해보다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가득하다.

오는 12일 축제 첫날에는 오전 10시부터 솟대동산에서 열리는 14개 읍면동 솟대경연대회를 시작으로 국수봉 당제와 용왕제, 시장기원제가 이어지며, 13일에는 개막식과 전국 풍물대회, 제4회 스포츠줄다리기 유아부 대회, 다문화대축제 개막식 등의 행사가 진행된다.

이중 기지시줄다리기 개막식은 내빈소개와 환영사 등의 순으로 진행된 예년과 달리 줄다리기를 테마로 차별화를 둬 색다른 볼거리를 선사할 예정이며, 다문화대축제 개막식은 개막 퍼포먼스와 세계전통혼례 패션쇼 등 이색적인 프로그램으로 관객들의 눈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오는 14일에는 제2회 교육장배 스포츠줄다리기 대회와 제10회 전국스포츠줄다리기대회 예선을 비롯해 다문화 국가대항 기지시줄다리기 대회와 전통혼례식, 유네스코 줄다리기 한마당, 14개 읍면동 전통놀이 경연대회, 야간공연이 이어진다.

유네스코 줄다리기 한마당의 경우 기지시줄다리기와 함께 인류무형문화유산에 공동 등재된 삼척기줄다리기와 영산줄다리기, 밀양감내게줄당기기가 참여해 시연행사를 선보인다.

축제의 백미이자 대미를 장식할 줄나가기와 줄 결합, 줄다리기는 마지막 날인 오는 15일에 진행된다. 또한 이날은 스포츠줄다리기대회 결선과 당진시예술인 한마당 공연도 열려 관객들의 흥을 돋울 예정이다.

이밖에도 기지시줄다리기 줄 제작 체험행사가 박물관 내 누리마당에서 오는 13일부터 14일까지 오후 1시부터 2시까지 진행되며 기지시줄다리기 인형극과 마당극도 14일과 15일 양일 간 체험마당과 민속마당에서 공연된다.

또한 줄다리기 옛 사진전과 당진 생태 사진전, 옛 글로 읽는 당진 전시 등 다채로운 전시행사도 축제기간 동안 상설 운영되며, 오는 13일부터 15일까지는 소정의 축제 기념품을 얻을 수 있는 줄다리기 스탬프 투어 체험도 가능하다.

한편 축제 기간 중 함께 들러보기 좋은 당진지역 문화·관광 명소로는 당진 왜목마을과 삽교호 함상공원, 솔뫼성지, 필경사 등이 있으며, 봄철 대표적인 당진의 먹거리로는 실치회와 간재미 무침이 유명하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성남시] 신상진 성남시장, GTX-A 성남역 개통 앞두고 현장점검 나서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