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라이프
여행*관광
‘내 고장 관광자원 바로 알기’ 추진
홍재희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8/04/10 [14:05]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태백시
[더데일리뉴스]태백시가 시의 관광·문화자원에 대한 관내 초·중·고 학생들의 올바른 이해를 돕기 위해, 문화관광해설사를 활용한 스토리텔링식 교육 ‘내 고장 관광자원 바로알기‘를 추진한다.

시는 관내 25개교를 대상으로 지난 3월 14일부터 4월 2일까지 참여 신청을 접수한 결과, 총 12개 학교(초등학교7, 중학교4, 고등학교1)가 1·2차 교육을 신청했다고 밝혔다.

문화광관해설사의 스토리텔링식 강의로 진행되는 1단계 교육이 지난 9일 황지초등학교를 처음으로 시작됐으며, 관광·문화 자원 현장을 직접 체험하는 2단계 교육이 오는 11월 7일 태백중학교를 끝으로 마무리 된다.

특히 2단계 현장 교육 시에는 태백중학교 학도병 충혼탑을 반드시 경유해, 나라를 위해 헌신한 학도병들의 고귀한 희생정신을 기릴 예정이다.

2차 현장 체험 참여 학생 중 희망자에 한해서는 관광객을 대상으로 직접 해설 및 안내해 보는 3단계 교육도 진행된다.

시 관계자는 “태백의 미래를 이끌어 나갈 학생들에게 내 고장의 관광·문화 자원 가치와 우수성을 정확하게 알리는 것이 자부심과 애향심 고취의 출발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태백시가 지난 2012년부터 추진한 내 고장 관광자원 바로알기 사업에는 지난해까지 총 238회 6,786명의 학생들이 참여해 태백석탄박물관, 태백고생대자연사박물관, 용연동굴, 검룡소, 구문소, 황지연못, 철암탄광역사촌 등 주요 관광지와 문화자원에 대해 직접 보고 배우며 의미있는 시간을 가졌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성남시] 신상진 성남시장, GTX-A 성남역 개통 앞두고 현장점검 나서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