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전국축제현장
봉숫골 꽃나들이축제 부스운영 업사이클링 체험활동 실시
윤용현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8/04/10 [11:00]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업사이클링 체험활동 실시 모습
[더데일리뉴스]통영시자원봉사센터는 지난 7일과 8일‘제16회 봉숫골 꽃나들이‘축제장에서 자원봉사센터 부스를 운영하며, 환경오염의 주범인 플라스틱을 활용한 업사이클링(upcycling) 체험활동을 실시했다.

업사이클링 체험활동은 경남지역 자원봉사센터 우수프로그램 공모작인 ‘클린통영 프로젝트-네잎클로버’의 일환으로 재활용품을 활용한 업사이클링 활동을 통해 환경에 대해 생각하고, 일회용품의 사용을 줄이도록 유도하는 체험교육이다.

업사이클링(upcycling)이란 기존의 버려지던 제품을 단순히 재활용하는 차원에서 나아가 새로운 가치를 더해 활용가능한 제품으로 재생산하는 것으로, 이번 축제기간 동안 200여명이 참가해 재활용화분을 만들었다.

체험활동에 참가한 한 학생은 “플라스틱이 썩는데 100년이 걸린다는 사실에 놀랐다”며 '앞으로 집안에서 버려지는 다양한 재활용품을 활용해 업사이클링에 도전해 봐야겠다'고 전했다.

한편 통영시자원봉사센터는 청소년을 대상으로한 환경과 관련된 다양한 봉사활동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1365자원봉사포털시스템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일본산 수입 수산물 9건 검사…“방사능 검출 없어”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