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방과후 교육현장
방과 후 건강아카데미로 취약계층 청소년 건강관리
윤용현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8/04/09 [14:47]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방과 후 건강아카데미 모습
[더데일리뉴스]사천시보건소는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의 건강생활습관형성 및 건강관리를 위해 4월중 매주 화,수요일 “방과 후 건강아카데미”를 실시한다.

보건소 관계자에 따르면 취약계층의 아동·청소년의 경우 가정경제수준이 낮고 저소득층의 아동이 그렇지 않은 아동보다 건강상태가 좋지 않을 확률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며,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의 건강유지 및 체력향상을 위해 건강증진프로그램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방과 후 건강아카데미는 학교 수업 후 청소년수련관에서 청소년활동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초·중등 학생 40여명에 대해 건강유지 및 체력향상을 위한 신체활동 프로그램을 매주 운영하며, 건강한 식생활 실천을 위한 영양교육 및 흡연예방 교육, 학교폭력, 집단 따돌림 예방을 위한 정신건강교육 및 구강검진도 실시한다.

한편, 사천시보건소는 방과 후 건강아카데미 운영으로 취약계층에 대한 건강생활 식습관 유도는 물론이고 신체활동량 증가 등으로 아동·청소년기의 건강관리가 성인기 만성질환등 성인병 예방에 도움이 될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하반기에는 10월중에도 실시할 예정이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전남도] 프랑스 수출시장 두드린다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