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스포츠
스포츠종합
치매 극복 건강 걷기 행사 성료
김제시 보건소 치매안심센터
변정우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8/04/09 [13:25]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김제시
[더데일리뉴스]김제시보건소는 치매 예방에 좋은 ‘걷기’를 실천하며 치매극복을기원하고 치매예방 및 조기발견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는 걷기행사를 지난 7일 “어머니의 포근함을 느낄 수 있는 모악산”에서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걷기행사는 치매국가책임제의 핵심 주요 행사로 “치매애(愛) 희망을 나누다”라는 슬로건 아래 다양한 계층의 참가자 약1,000여명이 참여해 치매가족인 ‘사회적 가족’이 돼 함께 공감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노인인구의 비중이 갈수록 높아지는 가운데, 2018년도 김제시 전체 인구 중 65세 비율은 29%로 초고령화 사회이며 치매에 이환될 확률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어, 더불어 살아가고 있는 치매환자와 가족에 대한 관심과 배려를 위한 인식개선 노력이 필요하다는 이유이다.

주요 행사로 코스 걷기와 고혈압, 당뇨, 금연, 심뇌혈관질환, 암예방, 출산장려 등 홍보부스를 운영해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김형희 보건소장은 “치매예방을 위한 최선의 방법은 건강한 생활습관과 운동이며 김제시 치매 걷기행사를 통해 치매에 관한 시민들의 관심을 높이는 기회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성남시] 신상진 성남시장, GTX-A 성남역 개통 앞두고 현장점검 나서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