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문화
영화/뮤지컬/연극
2018 세종 우리 동네 프로젝트 은평구 청소년 뮤지컬단 입단식 개최
세종문화회관에서 강사 직접 선발 후 파견, 주 1회 뮤지컬 수업 진행
김미희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8/04/09 [09:37]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청소년 뮤지컬단 입단식 개최 모습
[더데일리뉴스](재)은평문화재단은 서울특별시, 세종문화회관이 주최·주관하고 은평구청이 협력하는 “2018 세종우리동네프로젝트‘은평구청소년뮤지컬단‘(이하 은평구청소년뮤지컬단)”이 지난달 28일 은평문화예술회관 내 숲 속 극장에서 작은 입단식을 진행했다.

이번 입단식에는 선발된 단원 25명과 보호자가 함께 참석해 세종우리동네프로젝트의 사업 및 단원들의 교육을 맡게 될 뮤지컬 강사들을 소개한 후 각 단원 개인에게 입단증을 수여함으로써 소속감을 고취시켰다.

입단식 후에는 본격적인 수업을 진행하기에 앞서 단원들과 강사진들 서로의 벽을 허물 수 있는 간단한 교육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예술단원으로 참가한 학생은 “그 동안 노래를 배우고 친구들과 함께 노래하고 싶었는데 좋은 기회가 생겨서 너무 좋다. 즐겁게 끝까지 배우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다.

은평구에서 올 해 처음으로 진행하게 된 ‘은평구청소년뮤지컬단‘은 지역 특성을 살린 은평구의 고유한 교육레퍼토리를 확립해 지역문화예술 교육 콘텐츠를 개발하기 위해 시작한 사업으로, 사회취약계층 및 일반 아동 청소년들에게 문화예술교육을 제공함으로써 자존감 회복과 삶에 대한 긍정적 변화유도 및 인성 함양을 목표로 하고 있다.

더 나아가 (재)은평문화재단은 관내 문화취약계층 아동 및 청소년의 지역사회활동 촉진과 은평구 청소년 예술단 설립활동을 지원할 계획이다.

지난 3월 28일을 시작으로 오는 12월까지 은평문화예술회관에서 수업이 진행된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성남시] 신상진 성남시장, GTX-A 성남역 개통 앞두고 현장점검 나서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