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경제
소비자경제
“전기차 및 전기이륜차 민간보급 신청대상자 모집”
홍재희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8/04/06 [15:31]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안성시
[더데일리뉴스]안성시는 미세먼지로 인한 오염된 대기를 맑고 쾌적한 환경으로 개선하기 위해 민간부문 전기자동차 및 전기이륜차 구매 지원 사업에 4억원의 예산을 투입한다.

지난 2017년부터 시작해 지금까지 민간에 전기차 27대를 보급했으며 행정 업무용 전기차 10대를 보급한 바 있다.

올해 보급계획은 전기차 28대, 전기이륜차 17대로 총 45대이며 보조금액은 차종별 차등지원으로 전기승용차는 최대 1700만원, 초소형의 경우 최대 700만원, 전기이륜차의 경우 최대 270만원을 각각 지원한다.

전기자동차 및 전기이륜차 보급사업 신청대상은 신청일 이전 안성시에 주소를 둔 만 18세이상 시민 또는 사업장 소재지가 안성시에 위치한 법인 및 기업으로 구매신청서 작성 이전 전기차 판매사와 차량 구매계약 체결이 이루어져야 한다.

또한 안성시청 전기자동차 보조금 담당자에게 이메일로 신청서 접수가 가능하며 선착순으로 지원대상이 선정된다.

단, 환경부 전기차 보조금 지급대상 평가를 통과한 차량과 대상자 선정일로부터 2개월 이내 출고 가능한 차량만 접수가 가능한 점에 유의해야 한다.

차량별 보조금 지원금액 및 신청방법 등 자세한 내용은 안성시 홈페이지 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지영수 환경과장은 “안성시에서는 미세먼지로 오염된 대기질을 개선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공공부문 및 민간부문에 친환경자동차 보급 지원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용인시] 골목형상점가 지정 기준 완화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