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라이프
패션*뷰티
경북 화장품 K-뷰티투어 상품, 아시아시장 공략한다
K-Detox, K-Beauty, K-Culture를 연계한 경북-뷰티의료관광 상품 개발
조은아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8/04/05 [15:20]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경상북도청
[더데일리뉴스]경상북도는 5일 한류와 경북화장품에 관심이 많은 베트남 상류층 인사 9명으로 구성된 베트남 K뷰티 뷰티의료관광 체험단이 경북도청을 방문했다고 밝혔다.

이들 체험단은 먼저 지난 3일 경산의 대구한의대학교 화장품공학관을 방문해 화장품연구와 제품개발과정에 대한 설명을 듣고, 도내 기업이 생산한 화장품을 직접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5일 영주의 풍기인삼시장 방문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경북관광을 시작한다.

체험에 참여한 응웬 꽝 후이(남, 39세, Vietnam Green Investment 대표)씨는 “평소 한류와 한국 화장품에 관심이 많았는데, 한국 고유의 개인 맞춤형 한방진료를 받고 고품질 화장품을 체험할 수 있어 좋았으며 한국의 유명 관광지까지 둘러 볼 수 있어 설렌다”고 말했다.

경북은 지난해 개최한 호찌민-경주세계문화엑스포2017 이후 화장품산업에서 베트남을 비롯한 동남아 기업들과 지속적인 교류를 추진했으며, 그 결과 이번 베트남 뷰티의료관광 체험단이 경북을 방문하게 됐다.

경북도는 K-뷰티투어체험단의 테스트 기간을 거친 후 본격적으로 K-뷰티투어를 시행할 계획으로 올해 180명 정도의 베트남 관광객이 참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경북도와 대구한의대는 K-Detox(해독 한방진료), K-Beauty(피부 트러블 개선을 위한 화장품체험), K-Culture(한국 관광)를 연계한 경북-뷰티의료관광 상품을 개발, 6월부터 동남아 상류층(VIP)을 대상으로 본격 추진할 계획이다.

한편, 경북도는 대표 미래 성장동력으로 화장품산업을 선정해 전략적인 육성을 통해 전주기적 산업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먼저, 도는 산업지원센터인 글로벌코스메틱비즈니스센터 건립과 화장품기업을 위한 특화단지를 구축해 경북화장품산업기반을 조성하고 있다.

또한, 수출 중심의 강소기업 육성을 위해 화장품제품개발을 위한 R&D를 기업에 지원하고 있으며, 경북화장품 공동브랜드인 클루앤코(CLEWNCO)를 만들어 소비자 인지도를 향상시키고 경북화장품기업의 경쟁력을 강화했다.

해외판로 개척을 위해서 경북도는 2017년 11월 베트남 호찌민과 다낭에 경북화장품 해외상설판매장을 개설해 기업의 해외진출을 돕고 있으며, 올해는 5월 태국 방콕에 3개소, 10월 싱가포르에 2개소 매장을 추가 개설할 예정으로 도내 기업의 매출이 급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아울러, 한류와 K뷰티를 연계한 뷰티의료관광 상품을 개발, 관광객을 유치해 경북도의 우수한 관광자원과 미용의료산업 서비스를 체험토록 해 경북 화장품에 대한 신뢰도와 만족도를 높여 잠재 소비자로 유도하는 전략을 추진하고 있다.

송경창 경북도 일자리경제산업실장은 “고부가가치 기술집약적 화장품분야에서 경북은 고품질 생산력, R&D지원과 공동브랜드 개발, 해외판로개척, 뷰티의료관광까지 화장품산업 전주기 지원 시스템을 구축해 지역경제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겠다”고 밝혔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용인시] 골목형상점가 지정 기준 완화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