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스포츠
스포츠종합
동네방네 건강걷기 분위기 조성
동네방네 건강 한 걸음사업
윤용현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8/04/05 [13:31]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동네방네 건강 한 걸음사업 모습
[더데일리뉴스]합천군보건소는 4월부터 오는 11월까지 17개 읍·면 32개 마을 주민 500여명을 대상으로 동네방네 건강 한 걸음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우리군은 보건의료에 취약한 환경과 더불어 지난 2017년 합천군 지역사회건강통계에서 건강생활실천율이 낮게 나타났다. 특히, 걷기 실천율은 지난 2016년까지 지속 하락하다 2017년 소폭 상승했으나, 경남 평균 34.9% 대비 26.9%로 저조한 실정이다.

이에 따라, 지역주민의 건강향상을 위해 32개 마을 걷기 동아리를 구성해 보건(지)및 보건진료소 직원이 주축이 돼 주 3회, 30분 이상 지속적이며 규칙적 걷기 운동을 실천할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할 계획이다.

지난 3월부터 대상자의 신체상태 확인을 위해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체성분 검사 등 사전검사를 마쳤으며, 걷기 동아리의 체계적 관리와 걷기활동을 독려할 걷기지도자 양성교육도 담당 직원대상 4월 중 실시할 예정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시간과 장소에 크게 구애받지 않고 일상생활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걷기에 많은 주민들이 참여해, 이웃과 함께 건강을 유지시키고 향상시킬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성남시] 신상진 성남시장, GTX-A 성남역 개통 앞두고 현장점검 나서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