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사회
사회일반
더불어 함께 사는 무주 사회보장급여도 정확 · 공정하게!
6월 말까지 기초생활보장 등 보장받는 수급자 652가구 대상
변정우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8/04/05 [13:44]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주군
[더데일리뉴스]무주군이 공정한 복지대상자 선정과 효율적 관리를 위해 사회보장급여에 대한 확인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대상은 기초생활보장과 기초연금, 장애인연금,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족, 의료급여 등 13개 보장을 받는 수급자와 부양의무자 등 652가구로, 무주군은 오는 6월 말까지 24개 기관 77종의 소득 · 재산 · 인적정비 등 공적정보에 대한 조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무주군청 사회복지과 이은주 통합조사 담당은 “사회보장급여 확인조사는 복지급여의 적정성 유지와 효율적인 예산 집행을 위해 꼭 필요한 절차로 상 · 하반기 2회에 걸쳐 진행을 한다”라며 “현실과 다르게 수급자가 보장 중지대상이 되는 일이 없도록 현장에 나가 생활실태를 확인하는 등의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일 방침”이라고 밝혔다.

또 조사 결과 대상에선 제외됐지만 보장이 꼭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대상자에 대해서는 타 복지제도를 활용하는 등 최대한의 권리구제를 진행할 방침이다.

무주군에 따르면 공적자료 및 금융자료를 토대로 급여감소와 보장중지 등의 조치를 받게 되는 급여 변동대상자에게는 사전 안내와 소명기회가 제공되며, 고의나 허위 신고로 인한 부정수급이 확인되면 보장비용은 환수조치 된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용인시] 골목형상점가 지정 기준 완화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