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경제
소비자경제
KBS미디어 온라인평생교육원-한국코퍼레이션 교육 협약 체결 “신규 프로그램 개발”
CS, OQ 등 직무 및 업무 전문 과정 온라인 교육 콘텐츠 공동 개발
홍재희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8/04/04 [09:55]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서울=더데일리뉴스) KBS미디어 온라인평생교육원(형설이엠제이 장진혁 대표이사)은 지난 3월 28일 한국코퍼레이션(김현겸 대표이사)과 교육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KBS미디어 온라인평생교육원(이하 ‘KBS온평원’)은 한국코퍼레이션(이하 ‘한국코퍼레이션’)과의 상호 교육인프라 교류를 통해, 한국코퍼레이션의 교육과정을 고려한 맞춤형 콘텐츠와 관련 분야에 표준으로 활용할 수 있는 신규 온라인 교육과정 신설, 취업연계 리크루팅 교육프로그램 개설 등을 통해 양사의 역할 제고를 목적으로 한 업무 협약을 맺었다.

본 업무 협약은 KBS미디어㈜(대표 권순우)와 ㈜형설이엠제이(대표이사 장진혁)가 공동 사업으로 운영 중인 KBS온평원과 한국코퍼레이션의 주요 관계자가 참석한 자리에서 이뤄졌으며, 양사는 미래의 인재 육성과 직무능력향상을 위해 보다 진취적이며 능동적인 ‘교육’ 문화를 만들기 위해 상호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협약의 주요 내용으로 △온/오프라인 교육 콘텐츠 기획 및 공동 개발 △KBS온평원 외국어, 취업, 취미, 자격 교육 과정 등 교육 서비스 △국가공인 및 민간자격 과정 교육재능기부 지원 △HRD 과정을 통한 직무 및 보수 교육 과정 운영 △양사 간 사업 발전을 위한 네크워크 및 인프라를 공동 활용한 마케팅 △본 사업의 상호 발전에 필요한 제반 사항 등의 적극 협력 등이다.

KBS온평원에서 진행하고 있는 본 ‘교육재능기부’는 국가자격증 및 각종 민간자격증 동영상 강의를 온라인에서 무료로 학습할 수 있으며, 제공된 학습사이트 및 LMS(학습관리시스템)를 통해 자신의 학습현황을 실시간으로 체크할 수 있어, 자기주도학습이 가능하며, 특히 4차산업혁명 시대에 맞춰 드론, AI, 빅데이터 등을 추후 서비스할 예정이다.

KBS온평원 ㈜형설이엠제이 장진혁 대표이사는, “본 협약을 통해 양사가 보유한 인프라 및 역량을 집중하여 한국코퍼레이션 이외에도 관련 기업과 노동자들이 참여할 수 있는 표준화된 콘텐츠 및 교육 프로그램 개발의 초석이 되기를 바란다.”면서, “특히나 서비스산업 규모가 성장함에 따라 관련 직종 및 분야에 맞는 교육이 꼭 필요한 시점에 양사가 함께 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한국코퍼레이션 김현겸 대표이사는, “정확하고 역량강화에 꼭 필요한 교육을 통해 한국코퍼레이션은 물론 앞으로의 관련 종사자들에게 큰 밑바탕이 될 것”이라며 “온, 오프라인을 적극 활용하여 감정노동자, 고객사, 관련 산업 종사자 및 실무자들에게 한국코퍼레이션이 꼭 필요한 교육 프로그램을 선도하고 지원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라고 전했다.

이어 “4차산업 혁명 시대에 맞춰 드론교육, 3D프린팅, AI 등 다양한 분야의 교육 과정을 도입 및 운영함에 있어 KBS온평원과 한국코퍼레이션이 많은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KBS미디어(주) 권정민 차장은 “세대별로 추구하는 학습방향 파악 및 교육욕구 충족이 필요하며 시작은 이러닝에서 신규콘텐츠 제작으로 진행하고 향후 1인 미디어 시대인 방송과 교육의 융합시대 도래에 대비해야 한다.”고 설명하였다. 또한 “공공부문과 연계하여 일자리 창출을 위한 발전적 중·장년세대 출구전략 수립도 필요하다.”고 언급하였다.

한편, KBS미디어온라인평생교육원은 KBS미디어㈜와 형설출판그룹 ㈜형설이엠제이가 '전 국민 평생교육 생활화, 교육 동기 유발 및 환경 조성'을 목표로 공동 사업으로 운영하고 있는 국내 최대의 교육 콘텐츠 포털이다.

홍재희 기자

<저작권자 ⓒ더데일리뉴스, 더데일리뉴스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성남시] 신상진 성남시장, GTX-A 성남역 개통 앞두고 현장점검 나서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