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경제
취업*창업
일 잡고(GO) 희망 잡고(GO) 취업박람회 개최
오는 6일 구청에서 유망 중소기업과 우수인재를 연계하는 일자리 찾기 프로젝트
김미희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8/04/04 [08:44]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일 잡고(GO) 희망 잡고(GO) 포스터
[더데일리뉴스]강남구는 오는 6일 구청에서‘일도 잡고 희망도 잡는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최근 정부가 중소기업과 중소기업에 취업하는 청년에 지원을 대폭 확대하고 있는 가운데, 구가 추진하는 이번 박람회는 지역 내 유망 중소기업과 구직자를 매칭하는 일자리 찾기 희망프로젝트다.

구는 지난 3월 한 달 간 상시근로자 5인 이상인 우수 중소기업과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 중·장년, 경력단절여성 등 구직자를 모집했다.

오는 5일까지 구직자에게 참여기업의 정보를 제공하고 구직자와 참여기업 간 상호 추천을 통해 사전매칭을 실시한다.

하이모, ADT캡스, ㈜KFC 등 유망 중소기업 20곳과 200여명의 구직자가 참여하는 이번 박람회는 오는 6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구청 2별관 아카데미교육장에서 열리며, 기업 인사담당과 구직자 간 1:1 현장면접이 진행된다.

구는 취업을 희망하는 박람회 참여자에게 구직 활동서를 제공하고, 현장에서 구직등록신청서를 제출하면 취업이될 때까지 3개월간 전문직업상담사의 1:1 맞춤형 구직 상담 및 알선을 해 준다.

또한 취업 후에도 경력관리, 갈등상담, 재취업연계 등 사후관리까지 무료로 지원한다.

한편 구는 지난해 중·장년층을 대상으로 소규모 취업박람회를 연 5회 이상 개최해 305명을 취업시켜 일자리창출에 적극 앞장서고 있다.

이번 취업박람회에 참여를 원하는 구직자는 강남구 누리집(http://gangnam.go.kr/jobfair/)에서 참여기업에 대한 정보를 확인 후 신청할 수 있고, 사전 신청을 못한 경우에도 당일 현장에서 이력서와 함께 구직표를 작성해 희망기업의 면접에 응시하면 된다.

김구연 일자리정책과장은 “이번 박람회는 구직자들에게 좋은 일자리를 선보이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구직자 · 구인기업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채용의 장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성공적인 취업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일자리 확보에 계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성남시] 신상진 성남시장, GTX-A 성남역 개통 앞두고 현장점검 나서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