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스포츠
스포츠종합
보령에서 펼쳐지는 환상의 푸른빛 레이스 즐겨보자!
오는 5일부터 제31회 대통령기 전국 시도대항 요트대회 개최
김미희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8/04/03 [08:37]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지난해 요트대회 장면
[더데일리뉴스]보령시는 오는 5일부터 9일까지 보령요트경기장 일원에서 제31회 대통령기 전국 시도대항 요트대회를 개최한다.

대한요트협회가 주최하고, 충남요트협회가 주관하며, 보령시와 대한체육회가 후원하는 이번 대회는 전국 17개 시도에서 남녀 초·중·고등부, 대학 및 일반부로 나뉘어 딩기와 윈드서핑 등 2종목, 10개 클래스 35개부에서 220척, 400여 명의 선수들이 출전해 모두 9차례의 레이스를 펼치며 최고의 기량을 겨루게 된다.

이번 대회는 2018년 제2차 국가대표 선발전도 병행함에 따라 좋은 성적을 거둘 경우 2018년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출전에 유리한 고지를 선점할 수 있어, 지역의 명예와 개인의 발전을 위해 진력을 다할 것으로 보인다.

오는 5일 출전등록과 경기보트 계측을 시작으로, 대회 2일차인 6일 오후 6시 머드린호텔 사파이어홀에서 김동일 보령시장과 정제묵 대한요트협회장 등 대회 관계자와 선수단, 시민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회 개막식이 열린다.

앞서 시는 지난 달 30일 보령경찰서와 보령해양경찰서, 보령소방서, 대한요트협회, 충남요트협회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해상안전대책을 협의했고, 경기장 및 주변 관광지 정비로 손님맞이 준비를 마쳤다.

특히, 지난 2014년도 인천아시안게임 당시 금메달을 획득했던 박모 씨를 배출한 보령요트팀은 각종 전국대회에서 좋은 기량을 선보이고 있으며, 현재 원드써핑급 이형민 선수와 49er급 이동규, 백범균 선수가 국가대표 선발이 기대되고, 충남해양과학고 요트팀 레이저 레디얼급 김다정 선수도 무난하게 선발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번 대회에 보령 요트팀은 충남요트 선수단으로 참가하는데, 충남 요트는 지난해 대통령기 시도대항 종합 3위, 전국체전 종합 2위를 기록하며 좋은 성적이 기대되고, 이번 대회에서는 경쟁시도인 부산, 전남, 경남과 우승컵을 목표로 치열한 경쟁을 펼칠 것으로 보인다.

김동일 시장은 “지난 2016년 제5회 해양수산부장관배 요트대회와 전국체전 요트 종목 개최, 지난해 카이트보딩 국제대회와 전국 최대 규모의 제12회 전국해양스포츠제전을 성공적으로 개최한 우리 시가 올해는 대통령기까지 유치하며 해양스포츠 분야의 확실한 입지를 넓혀 나가고 있다”며, “출전하는 선수들이 대회에만 전념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있으니, 시민들께서도 바다 위를 가르는 멋진 요트의 향연을 즐기시기 위해 많이 찾아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일본산 수입 수산물 9건 검사…“방사능 검출 없어”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