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경제
경제
진화된 EITM 비전으로 IT 관리의 혁신 구현
변정우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07/04/24 [23:24]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한국CA(대표이사 김용대, www.ca.com/kr)는 오늘 CA가 지난 22일(현지시각)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막된 ‘CA월드 2007’에서 진화된 EITM(Enterprise IT Management: 전사적 IT 관리) 비전을 발표하고, 이를 통해 기업들이 얻을 수 있는 실질적인 가치와 이점을 전달, 공유했다고 밝혔다.

CA는 ‘Innovation in the Real World’라는 주제로 진행 중인 이번 행사에서 지난 2005년 ‘CA월드 2005’에서 발표한 바 있는 CA의 EITM 전략이 실제 IT 조직에 도입되고 구현되는 모습과 그 사례를 보이고, 시장을 선도하는 CA의 기술력을 증명했다.

CA의 EITM 비전은 비즈니스 가치에 부합된 IT의 중요성이 높아짐에 따라 IT 관리를 통합, 단순화하여 기업에 부여하는 가치를 극대화하기 위한 전략으로, CA는 이번 행사를 통해 EITM의 핵심 축으로 기존의 관리(manage)와 보호(secure)에 통제(govern)을 추가하고, 이를 가능하게 하는 16개의 핵심 솔루션(Capability Solutions)을 재정비했다.

- 통제(Govern): ‘IT거버넌스’와 관련되며, 비즈니스 목적, 비용, IT 리소스, 위험 등에 대한 서비스 포트폴리오를 정립하여 비즈니스 가치를 극대화한다. 프로젝트 및 포트폴리오 관리, IT자산 및 재무 관리, 인포메이션 거버넌스 솔루션이 여기에 해당된다.

- 관리(Manage): 인프라 최적화를 포함한 ‘비즈니스 서비스 관리’를 의미, IT인프라의 자동화 및 최적화를 통해 신뢰할 수 있는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여 비즈니스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한 고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인시던트 및 문제 관리, 서비스 수준 관리, 변경 및 형상 관리, 애플리케이션 성능 관리, 서비스 가용성 관리, 업무 자동화, 데이터베이스 관리, 네트워크 및 보이스 관리, 다이내믹/버추얼 시스템 관리, 복구 관리가 이 범주에 속하는 솔루션이다.

- 보호(Secure): 정책 기반 컨트롤 모니터링 및 강화를 통해 IT자산을 보호하고 위험을 최소화하여 계정 관리 및 올바른 접근을 가능케 하는 ‘보안 관리 솔루션’을 의미한다. 해당 솔루션으로는 계정 및 액세스 관리, 보안 정보 관리, 위협 관리가 있다.

이번에 발표한 EITM의 또 하나의 핵심은 통제, 관리, 보호에 이르는 모든 IT서비스를 단일한 뷰에서 통찰할 수 있는 통합 서비스 모델(Unified Service model)을 제시한 것이다. 이는 기업에 전달되는 IT서비스를 전방위적 각도에서 통찰하여, 자산간 관계 내역, 서비스 수준, 가격, 비용, 품질, 리스크 등 해당 서비스의 특성을 정의하는 모든 정보를 통합해 준다.

CA의 EITM 비전과 해당 솔루션은 전체적인 IT 비용을 절감시키고 ROI를 향상시켜 기업들의 생산성 향상에 기여하는 동시에, 비즈니스 리스크를 최소화하고 기업 운영의 투명성을 확보하여 컴플라이언스 등 각종 규제의 엄격한 준수를 실현한다. 이를 통해 기업들은 날로 복잡해져 가는 IT환경을 통합· 단순화시켜, 보다 효율적인 IT운영이 가능해진다.

존 스웬슨 CA 사장은 ‘CA 월드 2007’ 개막 기조연설을 통해 “오늘날 IT 기업이 당면한 과제는 나날이 복잡해져 가는 IT의 복잡성”이라고 전제하며, “CA는 EITM 비전을 통해 진화한 IT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통합되고 단순화된 방법론을 제시하여 진정한 IT관리의 혁신(innovation)을 이룬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있었던 기자회견에서는 ‘딜로이트 앤 투쉬(Deloitte & Touche)’, ‘테스코(Tesco)’, ‘오픈하이머펀즈(OppenheimerFunds)’, ‘액사 테크놀로지(AXA Technology)’, ‘엠바크(Embarq)’ 등의 기업들이 CA의 솔루션을 구현한 자사의 사례를 소개하고, 이로 인해 얻게 된 실질적인 혜택을 전달해 관심을 끌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전남도] 프랑스 수출시장 두드린다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