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스포츠
스포츠종합
“106만 창원시민의 화합과 염원! 국내 최고의 명품 스포츠 파크”
창원마산야구장, 서서히 위용을 드러내다
윤용현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8/03/28 [11:13]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창원마산야구장 조감도
[더데일리뉴스] 106만 창원시민의 염원이자 국내 최고의 명품 스포츠 파크로 새롭게 탄생할 ‘창원마산야구장’이 서서히 위용을 드러내고 있다.

내년 2월 준공될 창원마산야구장은 총 사업비 1240억 원을 투입해 지하 1층, 지상 4층, 관람석 2만2000석 규모로 건립되고 있다. 창원마산야구장의 현 공정률은 40%로, 현재 지상 4층 골조공사가 한창 진행 중에 있다.

창원마산야구장은 단순한 야구장의 개념을 뛰어 넘어 창원시가 최우선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관광산업과 연계해 365일 시민들과 많은 외부 관광객이 찾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복합문화관광 공간으로 조성하고 있다.

보고, 즐기고, 만족할 수 있는 스포츠와 관광이 융합된 복합시설로 다른 구장과 차별되고 특색 있는 다양한 볼거리를 조성할 계획이다.

그 계획을 살펴보면 첫째, 가족과 연인, 많은 시민들이 쉴 수 있는 2000여 평에 이르는 도심 속의 피크닉 공원을 조성해 지친 일상을 잠시나마 잊고 재충전을 할 수 있는 시민 휴식 공간을 만든다.

둘째, 가족공원을 활용해 문화·예술 등 다양한 버스킹 공간 조성을 통해 이 곳을 찾는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길거리 소규모 음악공연을 선사할 계획이다.

셋째, 야구가 없는 날에는 시민과 어린이 등을 위한 야구교실 운영과 야구장 투어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창원마산야구장을 다시 가보고 싶은 관광 명소로 만들 수 있도록 준비할 계획이다.

한편, 창원시는 시민들에게 알권리를 보장하기 위해 창원마산야구장 건립 추진 상황과 동영상을 시 홈페이지에 담아 실시간으로 홍보하고 있으며, 2018년 프로야구 홈경기 시 주차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대형 철골주차장(지상 4층 694면)을 우선 준공해 총 1055면의 주차장을 제공하는 등 주차난 해소에 적극적으로 대처해 나가고 있다.

곽기권 창원시 행정국장은 “창원마산야구장이 미국 메이저리그 구장과 비교해도 손색이 없다”며, “스포츠와 관광이 융합된 대한민국 최고의 야구장으로 건립해 창원시의 으뜸 관광명소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전남도] 프랑스 수출시장 두드린다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