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전국축제현장
왕이 사랑한 영덕대게축제, 성공적으로 마무리
아이부터 어른까지 국민 모두가 사랑한 축제
조은아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8/03/26 [16:22]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왕의 대게를 사수하라’ 공연
[더데일리뉴스]영덕군과 영덕대게축제추진위원회는 지난 22일부터 25일까지 영덕대게축제를 개최했다. 대구대학교 관광축제연구소의 집계에 따르면 지난해 보다 많은 약 95,000여 명의 관광객이 축제장을 찾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축제는 대게원조 마을인 축산면 경정리에서 열린 ‘영덕대게축제 성공기원제’를 시작으로 총 4일간 열렸다. 특히 올해 행사에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새롭게 선보였다. 지역의 초등학생들이 대게불법 포획어선으로부터 영덕대게를 지킨다는 내용의 공연인 ‘왕의 대게를 사수하라’, 대게를 궁중음식화해 선보인 ‘왕이 사랑한 대게음식 문화관’, 대게와 관련된 다양한 이야기와 대게가 껍질을 바꾸는 신비한 모습을 알려주는 ‘왕이 사랑한 대게문화관’은 관광객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았다.

아울러, 올해에는 대게축제의 파급효과를 영덕 전지역으로 넓히기 위해 노력했다. 스킨스쿠버 촬영대회인 ‘바다속 왕의대게를 찾아라’와 같은 프로그램은 영해 대진에서 열리며 좋은 평가를 받았다. 축제관계자는 강구항 이외의 지역에서 실시한 프로그램이 호평을 받음에 따라 내년에는 영덕 전지역에서 대게축제를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더욱 늘려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올해는 유독 가족단위 관광객들이 축제장을 많이 찾았다. 넓은 공원은 아이들이 뛰어놀기 좋은 장소를 제공했다. 아울러 대게 목각퍼즐, 덕이대장 열쇠고리 만들기, 어린이 전용 대게낚시터, 종이로 호보트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은 축제장을 찾은 가족 관광객의 관심을 끌었다.

또한 영덕의 다양한 먹거리도 관광객의 흥미를 끌었다. 대게와 관련된 대게빵, 대게그라탕, 대게간장, 대게김, 대게라면은 물론이고 지역의 대표 특산물인 복숭아를 활용한 복숭아 머핀 등의 먹거리는 관광객의 눈과 입을 즐겁게 했다.

올해 대게 축제는 작년에 비해 행사장 주변 교통체증이 많이 줄었다. 행사장 주변의 극심한 교통 정체를 피하기 위해 행사장의 절반을 관광객 주차장으로 활용한 것이 유효 했다는 평이다.

영덕군과 영덕대게축제추진위원회는 올해 열린 축제에 대한 객관적인 축제평가와 타지역 유명 축제의 벤치마킹 등을 통해 내년에는 더욱 내실있고 알찬 영덕대게축제로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용인시] 골목형상점가 지정 기준 완화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