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보건*사회복지
여성*아동*청소년
DMZ Docs 청소년 다큐제작워크숍 8기 모집
홍재희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8/03/26 [10:50]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청소년 다큐제작워크숍
[더데일리뉴스]파주시 교하도서관은 청소년만의 독창적인 목소리를 다큐멘터리로 표현할 ‘청소년 다큐제작워크숍 8기’ 참가자를 모집한다.

청소년 다큐제작워크숍은 DMZ국제다큐영화제, 경기도교육청, 방송콘텐츠진흥재단이 공동 주최하는 교육 프로그램으로 경기도에 있는 8개 교육기관에서 참가자들이 기획에서 실습까지 다큐멘터리 제작 전반을 배우게 된다. 파주시는 교육기관으로 교하도서관이 현재 유일하다.

고등학생 또는 같은 연령대 청소년 12명을 선발할 예정이며 워크숍은 5∼8월 매주 토요일 진행된다. 교육기간 다큐멘터리 1편을 완성하고 80%이상 일정을 마친 참가자에게 수료증이 수여되며 9월에 있을 제10회 DMZ국제다큐영화제 기간에 특별상영회도 참가하게 된다. 영상제작에 필요한 장비 일체는 교하도서관에서 지원하며 교육이나 캠프진행 비용도 무료다.

교하도서관 관계자는 “청소년들이 워크숍을 계기로 꿈에 다가서는 소중한 기회와 경험이 되기 때문에 훌륭한 프로그램이며 다큐멘터리의 매력을 알고 있는 청소년이라면 놓칠 수 없는 기회”라고 말했다.

한편, 교하도서관은 청소년다큐제작워크숍이 시작된 2011년부터 지난해 7기까지 매년 10여명의 수료생을 배출하고 있으며 서울국제여성영화제와 다양한 다큐멘터리 공모전 등에서 수상하는 등 우수한 성과를 내고 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전남도] 프랑스 수출시장 두드린다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