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전국
영남
‘제8회 결핵예방의 날‘ 기념, 결핵 검진 행사 개최
23일, ‘결핵 없는 사회, 건강한 경남’을 위한 결핵 예방 홍보 캠페인 펼쳐
윤용현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8/03/23 [16:42]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경상남도청
[더데일리뉴스]경남도는 ‘제8회 결핵예방의 날(3.24)’을 맞아 결핵에 대한 이해와 결핵 검진 및 치료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기 위해 ‘결핵 무료검진 및 결핵예방 캠페인’을 23일 실시했다.

경남대학교 내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경남도와 창원시 마산보건소, 국립마산병원, 대한결핵협회 울산·경남지부 등이 함께 마련했다.

‘결핵예방의 날‘은 2010년 결핵예방법 개정에 따라 결핵 예방 및 관리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자 매년 3월 24일로 지정됐다.

결핵은 결핵환자로부터 나온 결핵균이 포함된 미세한 침방울에 의해 감염되는 질병으로, 감염됐다고 해 모두 결핵으로 발병하는 것이 아니다. 초기에는 별다른 증상이 없지만 진행이 되면서 피로감, 식욕감퇴, 체중감소, 2주 이상의 기침, 가래, 흉통 등의 증상을 보인다.

항결핵제만 꾸준히 복용하면 체내의 균들이 급격히 사라져 일반적으로 약 복용 후 약 2주가 지나면 전염력이 거의 소실되기 때문에 따로 입원하거나 격리생활을 할 필요가 없다.

결핵검사를 받고, 기침이나 재채기를 할 경우, 손이 아닌 휴지, 손수건 또는 옷소매 위쪽으로 입과 코를 가리고 하는 기침예절을 잘 실천해야 한다.

한편, 경남도는 2018년 22억 원의 예산을 투입해 결핵고위험군 결핵 및 잠복결핵 검진뿐만 아니라 입원명령자 지원, 결핵역학조사, 결핵환자검진 등 결핵예방관리사업과 중학생 및 결핵 취약계층 이동검진 등 결핵예방 및 조기발견 사업을 강화하고 있다.

또한, 시·군 보건소, 결핵 민간·공공협력 의료기관(5개소), 대한결핵협회 울산·경남지부와 결핵관리 네트워크를 구축해 효율적인 결핵관리사업 추진을 통해 결핵 조기퇴치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성남시] 신상진 성남시장, GTX-A 성남역 개통 앞두고 현장점검 나서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