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전국
충청
결핵예방의 날 캠페인 전개
김미희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8/03/23 [11:47]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논산시 결핵캠페인 기념 촬영
[더데일리뉴스]논산시는 결핵균을 발견한 1882년 3월 24일을 기념해 지정된‘제8회 세계 결핵예방의 날’을 맞아 22일 화지시장 일원에서 결핵 예방 거리 캠페인을 가졌다

이번 캠페인은 결핵 조기퇴치에 대한 지역사회 인식개선을 유도하고 결핵예방의 중요성과 위험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우리나라 결핵은 OECD 가입국 중 결핵 사망률 및 발생률 1위로 매년 약 3만 5천명의 환자가 발생하고 있다.

결핵은 환자가 기침이나 재채기를 할 때 공기를 통해 감염되며, 결핵의 가장 흔한 증상인 기침은 감기, 기관지염 등에서도 쉽게 관찰되기 때문에 감기로 오인하고 지나칠 수 있다.

결핵은 접촉자의 30%가 감염되고, 이중 10%가 결핵환자로 진행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따라서 특별한 원인 없이 최소 2주 이상 기침이 지속되면 결핵의 가능성을 의심하고 반드시 결핵검사를 받아야 한다.

보건소 관계자는 “결핵은 꾸준히 치료를 받으면 완치가 가능하며 무엇보다 조기검진을 통한 예방과 관리가 중요하다”며 “결핵예방을 위한 올바른 생활습관을 주민들에게 알리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일본산 수입 수산물 9건 검사…“방사능 검출 없어”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