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보건*사회복지
여성*아동*청소년
2018 경력단절여성 직업교육훈련과정 운영 시작
국비 지원 경력단절여성 직업교육훈련과정 공모심사결과 60개 과정 선정, 운영
김지수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8/03/23 [09:15]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부산광역시청
[더데일리뉴스]부산시는 국비(여성가족부) 지원사업인 ‘2018년 여성새로일하기센터 직업교육훈련과정’이 3월부터 훈련생 모집 등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구직희망여성의 취업 및 창업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국비지원으로 운영되는 ‘경력단절여성 직업교육훈련과정’은 작년보다 9개 과정이 증가된 60개 과정이 운영돼 약 1,200여 명의 여성이 직업교육훈련 기회를 누릴 수 있게 됐다.

여성새로일하기센터(이하, 새일센터)에서 운영할 2018년 국비지원 직업교육훈련과정은 세대(계층)간 특성과 일자리 여건을 반영해 ▲(고학력 20대이상 경력단절여성 대상) 고부가가치 전문인력양성과정, 전문기술과정 ▲(기업맞춤형 과정) 기업이 요구하는 직무능력을 교육하고 취업연계까지 지원 ▲(중장년 대상) 40대이상 여성이 취업하기 용이한 직종 과정 ▲(일반과정) 사무관리, 사회복지·교육 등 사회서비스 직종 등 ▲(기타) 창업과정, 결혼이민여성 등 취약계층대상 과정 등으로 교육과정을 세분화했다.

새일센터는 경력단절여성의 취업을 지원하기 위해 직업교육훈련과정 운영뿐만 아니라 맞춤형 취업상담, 인턴십 지원, 취업연계, 취업 후 사후관리 등의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교육훈련에 참여를 희망하는 여성은 새일센터 홈페이지(https://saeil.mogef.go.kr)나 해당 과정을 운영하는 새일센터로 문의·접수하면 된다.

부산시 관계자는 “새일센터에서는 여성들에 대해 직업교육훈련 뿐만 아니라 취창업 연계활동 및 취업 후 사후관리사업 등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지원하고 있어, 일자리를 희망하는 여성이라면 새일센터의 취창업지원서비스를 경험해보시길 바란다. 앞으로도 여성 유망직종 발굴과 지역의 구인구직수요를 반영한 교육운영을 통해 경력단절여성들의 취업 지원 강화에 더욱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전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성남시] 신상진 성남시장, GTX-A 성남역 개통 앞두고 현장점검 나서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