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전국
서울*수도권
식중독 예방을 위한 집단급식소 689개소 위생점검 실시
김은영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8/03/22 [10:34]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남동구
[더데일리뉴스]인천 남동구가 오는 26일부터 5월까지 2개월여에 걸쳐 식중독 발생 우려가 높은 집단급식소 689개소를 대상으로 민·관 합동 위생점검을 실시한다.

식중독 발생을 사전에 차단하고자 진행하며,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과 함께 급식인원 50인 이상인 보육시설, 산업체, 사회복지시설 집단급식소에 대한 지도·점검한다.

주요 점검사항은 ▲유통기한이 경과된 식품을 조리에 사용 또는 보관 여부 ▲식품 등을 취급하는 조리실 등의 청결 여부 ▲식품 등의 조리기구 세척 또는 살균 및 청결 여부 ▲식중독 발생 시 역학조사의 기본이 되는 보존식 적정 보관 여부 ▲종사자의 위생관리 상태 등이다.

이와 함께 식중독 예방 홍보물과 스티커를 제작· 배부하며, 현장교육과 병행한 점검을 통해 경미한 관리소홀 등은 현장에서 계도하고, 중요한 위반사항은 강력한 행정처분을 실시할 계획이다. 계도업소에 대한 재점검도 진행된다.

구 관계자는 “식중독 예방을 위한 위생관리와 집단급식소 영업자 및 종사자들의 개인위생관리를 위한 노력이 더욱 중요하다”며 “지속적인 위생관리 노력으로 안전하고 건강한 남동구를 조성하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대구시] 대구보건환경연구원, 생태독성 검사로 수생태계 안전성 확인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