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라이프/맛집
건강/웰빙
베이비붐 세대 일자리 창출 발 벗고 나섰다
퇴직전문인력을 비영리단체 등과 매칭하는 사회공헌활동 지원사업 시행
김미희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8/03/21 [10:11]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천안시
[더데일리뉴스]천안시가 베이비붐 세대의 은퇴가 본격화됨에 따라 퇴직자의 경험과 전문지식을 활용해 재능 나눔 형태로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한다.

시는 고용노동부 공모사업으로 4900만 원 국비 확보를 통해 ‘사회공헌활동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21일 밝혔다.

사회공헌활동 지원사업은 사회공헌에 관심 있는 만 50세 이상 퇴직 전문인력이 사회적기업, 비영리단체 등에서 지식과 경력을 활용해 전문 재능을 기부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사업을 통해 참여자는 사회 참여를 통한 성취감과 자기만족감을 향상할 수 있으며 참여기관은 별도의 비용 부담없이 퇴직전문인력의 재능을 기부받을 수 있어 윈-윈하는 효과를 얻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50세 이상 퇴직자 중 외국어, 사회서비스, 마케팅·홍보, 문화·예술, IT·정보화, 상담·멘토링 등에 3년 이상 경력이 있는 전문 인력이거나 국가·민간자격증 소지자이면 누구나 사업에 참여할 수 있다.

참여기관은 사회공헌활동 참여자를 활용해 공익적 사회 서비스 확대를 원하는 비영리법인·단체(기관), (예비)사회적기업, 사회적협동조합, 공공기관 등이다.

천안시는 사회공헌활동 지원사업에 참여할 참여자와 참여기관을 오는 30일까지 모집하며 참여자 활동기간은 4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이다.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은퇴자나 기관은 사업 위탁운영기관인 백석대학교 백석실버센터를 방문하거나 홈페이지(https://silver.bu.ac.kr)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팩스 또는 이메일(bssilver@bu.ac.kr)로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백석대학교 백석실버센터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권희성 일자리창출과장은 “경험과 능력이 풍부한 은퇴자를 위한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도록 사회공헌활동 지원사업을 적극 펼쳐나가겠다”고 밝혔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성남시] 신상진 성남시장, GTX-A 성남역 개통 앞두고 현장점검 나서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