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라이프/보건/사회복지
학교구강보건실 새 단장
쾌적한 환경에서 충치 예방과 치료 학생 구강 관리 시작
김미희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8/03/21 [09:03]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홍성군
[더데일리뉴스]홍성군은 보건소를 주축으로 홍성초등학교와 구항초등학교 2개교의 학교구강보건실의 노후 된 시설과 장비를 새 단장해 3월부터 쾌적한 환경에서 예방과 치료를 병행하는 충치제로학교 운영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어린이 구강건강 향상을 위한 학교구강보건실은 보건복지부 학생구강건강 향상 사업의 일환으로 국비 지원을 받아 지난 2000년 홍성초등학교를 시작으로 갈산초, 덕명초 순으로 설치됐으며, 2008년 구항초 학교구강보건실을 마지막으로 설치를 완료한 바 있다. 하지만 설치 후 10여년이 지나면서 시설 및 장비가 노후 돼 진료환경이 매우 열악했다.

이에 홍성군은 군비 6천여만 원의 예산을 투입해 올 3월 홍성초등학교와 구항초등학교 구강보건실 내 양치시설, 진료시설, 치과장비 등을 개선했고 내년도에는 덕명초등학교와 갈산초등학교도 환경개선을 진행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시설개선을 통해 보다 나은 환경에서 학생들에게 구강건강 서비스를 제공 할 수 있게 됐다.”며 “어린 시절 치아관리 습관이 평생 치아 건강과 연결되는 만큼 지속적으로 학생들의 구강건강증진에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한편, 학교구강보건실에서는 3월부터 치과공중보건의사와 치위생사로 구성된 구강보건담당자가 주기적인 방문을 통해 구강검진 및 교육, 불소도포, 치아 홈메우기 등의 예방서비스와 충치치료, 유치발치 등의 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충치제로학교’를 운영하며 약 1,200명 학생의 구강건강을 책임지고 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성남시] 신상진 성남시장, GTX-A 성남역 개통 앞두고 현장점검 나서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