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경제
경제
한샘인테리어 분당수지전시장 따라하기
홍재희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08/04/09 [05:39]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최근 가구전시장에서도 홈페이지를 제작하여 견적문의와 실제 매출을 발생시킨 사례들이 늘어나면서 다른 가구전시장에서도 자체 홈페이지 제작에 대한 관심을 보이고 있다. 가구전시장 홈페이지 전문브랜드인 sitesbs(www.sitesbs.com / 02-556-2798)에 따르면, 특히 가구업계의 선두주자인 한샘과 에넥스 전시장들이 특히 적극적인 검토를 하고 있다고 한다. 이에 이번 시간은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시는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진행하고자 한다.

자타가 인정하는 최고의 성공사례는 한샘인테리어 분당수지전시장(대표이사 백남선 031-712-3216 )일 것이다. 먼저 결론부터 정리하자면, 상기전시장은 2007년11월에 홈페이지를 제작하여 불과 5개월만에 일일평균방문자수가 1천명을 넘어섰다고 한다. 또한, 실제 견적문의건도 거의 1일에 1건씩 들어오고 있으며 상당한 금액의 매출실적을 기록했다고 한다. 물론, 홈페이지만으로 계약이 체결되었다고 해석하기에는 무리가 있으나, 매출향상에 일조했다는 점은 부인하기 어려울 것이다.

실제로 홈페이지 전문브랜드인 sitesbsb에서 인터뷰한 결과를 보면, 한샘인테리어 분당수지전시장이 성공할 수 밖에 없는 이유는 있었다고 한다. 오프라인에서는 대형전시장과 세심한 상담 및 코칭서비스, 지식과 경험이 풍부한 임직원들의 노하우, 그리고 한샘본사의 적극적인 지원 등이 어우러진 상태에서 온라인부문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뒷받침을 함으로 매출극대화를 할 수 밖에 없는 것이다. 실제로 한샘인테리어 분당수지전시장은 전국 1위의 매출실적을 유지하고 있고, 고객만족도가 가장 우수한 전시장으로 선정되기도 했다고 한다.

홈페이지를 관리하는 인력도 별도로 둘 정도로 한샘인테리어 분당수지전시장은 단순히 가구를 판매하는 전시장개념에서 벗어나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을 분석하고, 예산범위를 고려한 최적의 가구상담과 인테리어배치, 편의성 등을 전반적으로 코칭하여 호평을 받고있다고 한다. 특히 홈페이지를 통해 각종 정보를 제공하고 커뮤니티 활성화에 상당한 노력을 하고 있으며 고객의 문의사항은 실시간으로 상담 및 처리를 하고 있는 점이 노하우가 아닌가 싶다.

단순한 친목이나 1회성 유도방문이 대부분인 블로그나 카페와는 달리, 홈페이지는 그 차원을 넘어 목적성과 비즈니스를 염두하기 때문에 홈페이지 방문자수가 갖는 의미는 블로그나 카페와는 근본적으로 다른 것이다. 통상 블로그나 카페방문자 1천명과 홈페이지방문자 1명을 동일한 가치로 평가한다면, 1일 평균방문자가 1천명을 넘어섰다면 블로그나 카페로 환산했을 때, 1백만명을 기록했다고 해석할 수도 있다. 물론, 방문자수가 많다고 매출도 비례해서 늘어난다고 보기는 어렵다. 하지만, 그만큼 잠재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에서는 상당히 유리한 고지를 점령한 것이기 때문에 타전시장에 비해서는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는 것이다. 한샘인테리어 분당수지전시장의 성공사례의 다른 노하우중 두 가지만 살펴본다면, 네이버와 정보망닷컴도 있었다.

시장점유율 70%를 돌파한 네이버에 사이트등록을 하였고, 가구중개사이트인 정보망닷컴에도 사이트등록을 하여 부대적인 효과도 본 것으로 전해진다. 아무튼 홈페이지에 대한 적극적인 자세와 노력을 아끼지 않은 백남선 대표이사(한샘인테리어 분당수지전시장)의 열정이 무엇보다도 가장 큰 성공노하우일 것이다. 이미 한샘 본사직영점을 비롯하여 가구관련 많은 분들이 성공노하우에 대하여 벤치마킹을 하고 있다고 한다.

사업을 한다면 온라인상의 내 비즈니스하우스인 홈페이지는 더 이상 선택이 아닐 것이다.
www.livinghanssem.co.kr

[더데일리뉴스 / 홍재희 기자]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성남시] 신상진 성남시장, GTX-A 성남역 개통 앞두고 현장점검 나서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