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라이프
‘2018 슬로라이프 시민학교‘ 개강
오감만족 I ♥ Slowlife
홍재희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8/03/20 [08:40]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2018 슬로라이프 시민학교
[더데일리뉴스]남양주시는 지난 19일 남양주시 청소년수련관에서 미래의 생활가치와 행복지수를 높이고 슬로라이프 5R 생활문화 확산을 위한 ‘2018 슬로라이프 시민학교‘를 개강했다.

3월 첫 번째 수업은 소소한 멋과 여유가 있는 한지 동고리 만들기로 한지를 활용해 전통생활용품을 현대적 감각에 맞게 재해석한 전통 되살리기였다.

4월부터 10월까지는 스마트폰으로 사진 잘 찍기 노하우!, 옷걸이를 활용한 리스 만들기, 나만의 일기장 만들기, 북바인딩, 다산 정약용의 茶를 활용한 홈파티 쿠킹, 북한강 따라 슬로라이프를 느끼다, 가을을 닮은 꽃향기 디퓨저 등 슬로라이프 5R을 쉽고 재미있게 실천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는 수업이 진행될 예정이다.

‘2018 슬로라이프 시민학교‘는 쿠킹(Cooking), 리빙(Living), 힐링(Healing), 리딩(Reading), 워킹(Walking)을 주제로 일상생활에서 다양한 슬로라이프 5R(Reuse, Return, Recycle, Renew, Reduce)을 실천할 수 있는 콘텐츠를 중심으로 3월부터 10월가지 매월 1회씩 총 7회에 걸쳐 진행된다.

김학철 슬로관광과장은 “슬로라이프 시민학교가 바쁜 현대인들에게 소소한 여유와 삶을 풍요롭게 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라며 더 많은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이끌어 슬로라이프 생활문화가 곳곳에 전파 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

슬로라이프 시민학교는 매월 1일(토·일·공휴일 제외) 남양주시청 슬로관광과에서 선착순 접수하고 참가비는 무료이다. 문의사항 및 접수는 슬로라이프기획팀(☎031-590-5382)으로 하면 된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성남시] 신상진 성남시장, GTX-A 성남역 개통 앞두고 현장점검 나서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