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보건*사회복지
여성*아동*청소년
고양시 흥도동, 관내 아동, MBC 무한도전 장학금 선정
백재호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8/02/21 [12:14]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고양시 흥도동, “꿈을 향한 무한도전~!”

(고양=더데일리뉴스) 설 명절이 지난 직후인 지난 20일 고양시(시장 최성) 덕양구 흥도동에는 봄바람 같은 반가운 소식이 들려왔다. MBC무한도전 달력 판매 기금으로 실시된 ‘제7차 MBC무한도전 장학금 사업’에 관내 아동이 선정됐다는 것.

장학금 사업에 선정된 아이는 위탁가정으로 조모와 계조부와 함께 살고 있는 A양(7,여)이다. A양은 쌍둥이 자매로 태어났으나 부모의 이혼으로 조모에게 맡겨졌으며 부모는 각각 재혼 및 단절로 연락이 닿지 않는 상태다. 아동은 미술대회에서 상을 받는 등 재능이 있었으나 관절염을 앓고 있는 조모와 척추 질환으로 거동이 불편한 계조부의 일용직 소득만으로는 학원을 다닐 수 없는 상황이었다. 그런 상황에서 금번 무한도전 장학금 사업에 선정, 아동은 미술학원에 다니며 꿈을 키울 수 있게 됐다.

지원을 받은 아동의 조모인 B씨는 “나도 이혼을 해서 내 자식에게 제대로 된 가정을 보여주지 못했는데 이 아이라도 건강하게 잘 컸으면 좋겠다. 미술을 잘해서 학원에 보내주고 싶은 마음이 굴뚝같았는데 이렇게 지원을 받을 수 있다니 꿈만 같다”고 감사인사를 전했다.

상기 가정은 부모의 이혼 및 단절로 인해 발생한 조손 가정으로 동 주민센터 맞춤형복지팀의 통합사례관리 대상자로 선정돼 사례관리를 받고 있다. 추후 결연후원 등을 통한 아동교육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더데일리뉴스, 더데일리뉴스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성남시] 신상진 성남시장, GTX-A 성남역 개통 앞두고 현장점검 나서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