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라이프/맛집
건강/웰빙
고양시, ‘저녹스(NOx) 보일러 보급’…미세먼지 저감에 박차 대기 오염물질 저감 효과 높아
김은영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8/02/12 [11:31]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고양=더데일리뉴스) 고양시(시장 최성)가 미세먼지 저감과 대기환경 개선을 위해 저녹스(NOx) 보일러 보급사업을 추진한다. 저녹스 보일러는 일반보일러에 비해 에너지 효율이 높고 대기 오염물질 저감 효과가 높은 보일러를 말한다.

일반보일러에서 배출되는 질소산화물(NOx)은 특정 대기조건에서 반응해 초 미세먼지 생성에 영향을 미치는 대기오염 물질이다.

가정용 일반보일러를 저녹스 보일러로 교체할 경우 질소산화물 평균 배출농도는 약 77%가량 줄어들고, 열효율은 5% 이상 높일 수 있다.

이에 시는 지난해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 348대를 보급바 있으며 올해도 가정용 저 녹스 보일러 400대를 확대 보급할 계획이다.

지원대상은 고양시 관내 주택소유자다. 가정용 일반 보일러를 저녹스 보일러로 교체하는 경우 1가구당 1대의 교체비용 16만 원을 지원하며 신청자가 많을 경우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등에 우선 지원한다.

사업신청 접수, 신청서류 등 자세한 사항은 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란 (http://www.goyang.go.kr)에서 확인 가능하며 사업신청은 오는 20(화)부터 고양시 환경보호과 방문 또는 우편접수가 가능하다.

<저작권자 ⓒ더데일리뉴스, 더데일리뉴스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성남시] 신상진 성남시장, GTX-A 성남역 개통 앞두고 현장점검 나서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