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사회
교육
구리시, ‘한국어 교실’ 오는 3월 6일(화)부터 11월까지 운영
김지수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8/02/06 [11:14]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2017년 한국어 교실 개강식

(구리=더데일리뉴스) 구리시(시장 백경현)가 언어 문제로 한국 생활 정착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결혼 이민 여성들을 위해 ‘한국어 교실’을 오는 3월 6일(화)부터 11월까지 운영한다.

이번 한국어 교실은 구리시에 거주하는 결혼 이민 여성들의 원활한 의사소통과 안정적 정착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구리시와 여성가족부가 지원하고 한양여자대학교 산학협력단이 위탁 운영하는 구리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윤성은)에서운영할 예정이다.

한국어 교실은 오는 3월 6일(화)부터 결혼 이민 여성을 대상으로 운영되며, 강좌는 수준별 정규 과정 4개반과 취·창업 대비를 위한 심화 과정인 ‘한국어 능력 시험(TOPIC)’ 대비반까지 총 5개반으로 운영된다.

지난해 구리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는 전문 자격을 갖춘 강사로 실생활에 필요한 맞춤형 한국어 교실을 실시하여 한국어 능력 시험에서 6급 2명, 5급 1명, 4급 2명, 3급 3명, 2급 1명이 합격시키는 성과를 기록했다. 또한 여성가족부에서 주관하는 다문화 특성화 사업 평가 언어 발달 지원 분야에서 전국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거두기도 했다.

한편, 한국어 교실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구리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수강을 원하는 결혼 이민 여성은 센터에 직접 방문해 레벨 테스트 후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저작권자 ⓒ더데일리뉴스, 더데일리뉴스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AD>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용인시] 골목형상점가 지정 기준 완화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