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사회
교육
울산시, 전통시장 화재 예방... 부적합 전기 설비 개선 나서 무등록 시장도 2월부터 점검
조은아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8/02/05 [08:30]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전통시장 전기안전점검 결과

(울산=더데일리뉴스) 울산시가 전통시장 화재 예방을 위하여 부적합 전기 설비 개선에 나선다.

시는 최근 5년간 전통시장 화재 발생 중 전기적 요인에 의한 화재가 50%를 차지할 만큼 전기안전이 중요해짐에 따라, 한국전기안전공사 울산지사와 협약을 체결하고 지난 해 관내 44개 시장 3,925개 개별 점포를 대상으로 전기 안전 점검을 실시하였다.
 
표본점검에 그쳤던 과거의 점검방식에서 벗어나 관내 모든 시장의 개별점포를 전수 조사하여 점포 내 절연상태, 누전차단기 작동 여부, 옥내?외 배선 상태 등을 점검하였다.

안전점검 결과, 점검점포 3,925개 점포 중 부적합 점포는 285개 점포(부적합률 7.3%)였으며, 부적합 유형별로는 접지 미시설 64%, 누전차단기 불량 22%, 배선 불량 7.8%, 누전 5.4% 순으로 집계됐다.

이에 따라 시는 상인회 및 상인과 협력하여 부적합 시설 개선에 나선다.

우선, 상인의 협조와 이해를 돕기 위하여 1월 31일 상인회를 대상으로 설명회를 개최하였고, 안전점검 결과 및 부적합 사례의 화재 위험성, 사례별 조치방안 등을 설명하고, 부적합 사항 조치에 대해 적극적으로 나서달라고 당부하였다.

이후 시는 그동안 안전점검에서 제외되어 화재 안전의 사각지대에 놓여 있는 무등록 전통시장 4개 시장에 대해서도 2월부터 전기 안전점검을 실시하여 부적합 시설에 대해서는 즉시 개보수를 추진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더데일리뉴스, 더데일리뉴스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AD>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용인시] 골목형상점가 지정 기준 완화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