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지방네트워크
광주 북구 ‘詩畵문화마을’ 조성
윤용현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08/03/28 [00:35]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광주시 북구 문화동이 문화광장, 시상의 공간, 사색의 공간 등을 갖춘 ‘詩畵문화 마을’로 조성된다.

광주시는 지난 2007년 건교부 주관 ‘살기좋은 도시만들기’ 시범마을 부문에서 전국 1위를 차지한 북구 문화동 ‘詩畵문화마을’을 특화하기 위해 각화저수지 및 제2순환도로 문화대교 교각 주변과 연계한 ‘문화동 詩畵문화마을 조성 기본계획’ 안을 마련했다.

이번 기본계획(안)은 제2순환도로의 문화대교 준공으로 시화문화마을과 각화저수지 등 주변지역을 연계해 ‘詩畵문화마을’을 주민이 주도적으로 참여하는 도시계획의 선진모델로 발전시켜 전국적인 관광지로 조성하기 위해 추진됐다.

기본계획안에 따르면, 주민이 직접 참여해 브랜드화한 ‘詩畵가 있는 마을’사업과 연계하는 문화대교 하부 2만5,000㎡공간에 문화광장, 음악분수, 전시관, 야외무대 등 문화광장공간을 조성해 문화예술마을의 특화공간으로 꾸며진다.

각화저수지 주변 9만㎡는 자연생태 기능 공간으로 조성하기위해 소규모 갤러리, 야외전시관, 관찰데크, 야생초화원 등 시상의 공간으로 조성하고, 각화저수지 상류부 4천600㎡에는 테마요소를 도입해 다목적광장, 미로원, 산책로, 포켓공간 등 사색의 공간으로 조성한다.

시 관계자는 “이번 기본계획(안)이 완료됨에 따라 주변지역의 관광자원(국립5·18민주묘지, 광주호 주변, 가사문화권, 무등산 등)과 연계하여 테마별 문화관광 루트개발 등 실천력과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는 개발계획을 수립할 수 있는 여건이 마련되었다“고 밝혔다.

[더데일리뉴스 / 윤용현 기자]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일본산 수입 수산물 9건 검사…“방사능 검출 없어”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