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경제
취업*창업
부산시 지역 청년 공공기관 취업에 발벗고 나섰다! 일자리 창출 협력회의 발족
김은영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8/01/23 [08:32]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부산=더데일리뉴스) 부산시는 공공기관의 지역인재 채용 목표제를 담은 ‘혁신도시 건설 및 지원에관한 특별법’ 시행령 개정안이 오는 1월 25일부터 시행되는 것과 관련하여 문현혁신도시 6개 이전 공공기관과 협력회의를 구성하는 등 발 빠른 대처를 하고 있다고 밝혔다.

가칭「부산시-부산혁신도시 이전공공기관 일자리 창출 협력회의」는 1월 23일오전 11시 시청 17층 회의실에서 첫 회의를 개최하여, 지역 인재채용 제도의 조기정착을 위한 일자리 시책 발굴을 논의한다.

부산 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의 경우 지역인재 채용률이 평균 26.7%를 상회하는 등 전국에서 가장 높다. 부산시는 이전 공공기관의 지역 인재 채용 의지가 강한만큼이전공공기관 일자리 관련 팀과 적극 공조하여 지역 청년들이 이전 공공기관에 취업을 더 많이 할 수 있도록 각종 시책들을 추진할 계획이다.

먼저, ▲자체 의무 채용률 상향(18년도 지역인재 의무 채용률이 18%이나, 최종 의무채용비율인 30%수준으로까지 끌어올리기)을 위한 일자리 사업을 조속히 추진하고, ▲인턴사업을 통한 일자리 창출을 추진하되, 채용연계형 인턴사업과 체험형 인턴사업을 병행하여 수혜 대상자를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아울러,▲공공기관 대학 취업 설명회와 채용 박람회를 공동 개최하는 등 시와 이전공공기관 간 지속적 협의를 통해 다양한 시책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부산시와 문현 혁신도시 6개 공공기관은 지난 11월에 지역경제 및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공동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MOU체결 후 현재 공동기금 마련을 위한 예산이 공공기관별로 확보된 상태이며, 공동기금 운영기관을 선정 중이다. 이번 협력회의에서는 ▲지역경제와 사회적 경제활성화를 위한 MOU 체결 후속조치에 대해서도 논의를 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더데일리뉴스, 더데일리뉴스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성남시] 신상진 성남시장, GTX-A 성남역 개통 앞두고 현장점검 나서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