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라이프/맛집
건강/웰빙
구리시 ‘어르신 맞춤형 일자리 확대’ 경로당 시설 개·보수, 전기료 등 감면 추진
김지수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8/01/17 [13:47]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구리시 ‘어르신 맞춤형 일자리 확대’ 노후 생활 안정

(구리=더데일리뉴스)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경로당 환경을 적극 개선하여 어르신들에게 안락한 쉼터를 만들어드리는 동시에 어르신들의삶의 질 향상과 노후 생활 안정을 위해 다양한 시책 및 섬김 행정을 추진하고 있다.

우선 시는 1월 초, 경로당 어르신들이 화장실을 이용할 때 불편함이 없도록 화장실 안전 바설치 및 휴대폰 거치대, 비데를 설치하기 위해 사전 조사를 실시하였고, 전수 조사를 바탕으로 2월 중 공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또한 경로당의 노후화된 에어컨 및 TV, 냉장고, 소화기를 교체 중에 있으며, 어르신들이 편안하게 쉴 수 있도록 안마 의자도 설치할 예정이다.

한편 시에서는 경로당 순회 요양보호사 및 운동관리사 운영을 추진하여 어르신들의 치매 예방 및 건강관리를 지원받을 수 있도록 추진 중에 있으며, 노인복지법에 따라 구리시 126개소 경로당의 전기, 통신, 도시가스, 상하수도 요금을 감면해 주는 방안도 추진하고 있다.

이어 시는 어르신들의 활기차고 건강한 노후 생활을 위해 다양한 사회활동을 지원하는 노인 사회활동 지원 사업을 적극 추진키로 했다. 이에 따라 맞춤형 일자리 인원을 300여명 증원한 1,200여명으로 확대 운영하고, 현재 시에서 추진 중인 실버경찰봉사대는 60명을 확대한160명으로 운영할 방침이다.

구리시는 어르신들의 맞춤형 일자리사업이 가계 소득에도 도움이 되는 것은 물론 어르신들도 지역사회를 위한 각종 활동에 참여한다는 것에 대한 큰 자부심을 느끼실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더데일리뉴스, 더데일리뉴스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용인시] 골목형상점가 지정 기준 완화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