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라이프
여행*관광
부산시 2018 무술년 무슬림 대상 관광시장 다변화 본격 추진할 계획
김미희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8/01/16 [08:51]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부산=더데일리뉴스) 부산시는 지난해 중국의 禁韓令 여파로 중국인 관광객이 대폭 감소함에 따라2018년 무술년(戊戌年)에는 무슬림 대상 관광시장 다변화를 본격 추진할 계획이다.

인구(세계의 1/4)와 관광지출(12.5%) 면에서 잠재력이 풍부한 무슬림 관광시장은 중국에 이어 관광산업을 새롭게 이끌 시장으로 주목받고 있다.

무슬림 시장은 단기적으로는 무슬림 인구가 많고 방문 비중이 높은 인도네시아와 말레이시아를 주 대상으로 하고 장기적으로는 인도, 터어키, 중동 등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 중 인도네시아는 인구 2억6천만명(세계4위)의 약86%가 무슬림인 세계 최대무슬림 국가로 한류와 한국의 겨울문화체험에 관심이 많고 말레이시아는 개별관광객이 많으며, 여성과 젊은 층의 비중이 높은 국가이다.

이러한 국가별 특성을 반영하여 금년 한해 무슬림 관광객 유치를 위해서 현지 홍보?마케팅, 무슬림 프렌들리 환경조성, 무슬림 관광객에 대한 인식개선 사업등을 집중 추진한다.

먼저, 개별관광객 유치를 위해 말레이시아?인도네시아 등 박람회에 참가하여홍보부스를 운영하고, 단체관광객 유치를 위하여 현지 관광업계와 미디어를 대상으로 설명회를 개최하며, 무슬림 맞춤형 단체관광 상품 개발도 이루어 진다.

그리고 무슬림 관광객의 편의를 위하여 개별 관광객용 쿠폰 가이드북 제작배부, 무슬림 친화식당 지정 확대(‘17년 7⇒23개소), 할랄식당 인증을 위한 컨설팅과 소요경비 지원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부산 대학생과 무슬림 유학생 공동 부산투어 이벤트 개최, 관광업계와 공무원 등을대상으로 무슬림 설명회 등도 개최한다.

<저작권자 ⓒ더데일리뉴스, 더데일리뉴스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용인시] 골목형상점가 지정 기준 완화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