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경제
취업*창업
고양시, ‘농식품 가공 창업’ 통해 농업경쟁력 UP! 상반기 접수 오는 26일까지
윤용현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8/01/15 [12:25]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고양시, ‘농식품 가공 창업’ 통해 농업경쟁력 UP!

(고양=더데일리뉴스) 고양시(시장 최성) 농업기술센터는 오는 2월 8일부터 4월 26일까지 농산물 가공 창업반 교육을 진행한다.

농산물 가공은 농산물 출하 조절과 부가가치를 향상시킬 수 있으나 가공시설 설치비용 및 인허가 등의 어려움이 따른다. 이에 고양시 농업기술센터는 센터에 인허가를 받은 농산물가공지원센터를 설치, 지난 2015년부터 농산물 가공 창업반 교육을 진행하며 현재까지 100여 명이 교육을 수료했다.

기존교육은 년 1회 100시간 교육으로 이뤄졌다. 금년부터는 보다 많은 농업인이 이용할 수 있도록 상·하반기 각 40시간씩 2회 교육을 실시한다.

상반기 교육 접수는 오는 26일까지다. 서류심사 및 면접을 거쳐 오는 2월 8일부터 4월 26일까지 매주 목요일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총 10회에 걸쳐 교육이 진행된다.

교육내용은 ▲농산물 가공 및 창업을 위한 식품법규, ▲위생법규, ▲농산물 가공기술 이론과 실습, ▲포장,▲ 유통 등이다. 특히 식품안정성에 중점을 두고 교육이 이뤄질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화 농업기술센터 연구개발과 가공기술팀(☎031-8075-4306)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더데일리뉴스, 더데일리뉴스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일본산 수입 수산물 9건 검사…“방사능 검출 없어”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