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사회
교통*환경
고양시, 전국 대중교통 시책평가 ‘우수상’ 수상 사람중심 대중교통 복지도시 구축에 박차
김지수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7/12/15 [09:36]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고양시, 사람중심 대중교통 복지도시 구축에 박차

(고양=더데일리뉴스) 고양시(시장 최성)는 대중교통 이용에 소외되는 시민이 없도록 하는 사람중심 대중교통 정책을 펼치며 대중교통 복지도시 구축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와 관련해 지난 13일에는 국토교통부가 전국 지자체를 대상으로 실시한 대중교통 시책평가에서 우수 지자체로 선정돼 표창과 함께 인센티브 2억 원을 지원받았다. 이는 지난 2010년과 2013년 대중교통 시책평가 ‘최우수상’ 수상에 이은 것으로 더욱 의미가 있다.

이번 평가는 국토교통부와 교통안전공단에서 대중교통 운영 및 서비스 분야별로 이뤄졌다. 평가의 공정성, 객관성 확보를 위해 교통전문가로 평가단을 구성, 서면평가, 현지실사, 주민만족도 설문조사 등을 종합 평가했다.

고양시는 ▲고봉동 등 교통소외지역에 대한 따복버스 노선 신설 ▲고양동-인천공항 연결 공항버스 노선 신설 ▲덕이-킨텍스-홍대를 연결하는 광역급행버스 신설 ▲대화역-서울역 간 운행 2층 버스 도입과 더불어 ▲상시 혼잡구간이던 중앙로(일산동구청 앞)일부 정류장 확장 ▲광역버스와 일반버스를 분리 운영하는 ‘지정정차제’ 운영 등 원활한 대중교통 흐름을 위해 노력한 다양한 부분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외에도 원당-삼송·원흥-서대문 구간 광역급행버스 신설 계획을 수립해 국토교통부 승인을 얻은 바 있으며 서울시 장대노선 단축에 대한 다양한 대안을 제시하고 지속적인 협의를 진행하는 등 고양시민 대중교통 서비스 개선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저작권자 ⓒ더데일리뉴스, 더데일리뉴스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용인시] 골목형상점가 지정 기준 완화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