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사회
교육
고양시, “알아두면 쓸데있는 스마트시티 데이터와 블록체인”행사 성황리 마쳐!
김미희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7/12/11 [08:50]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고양 스마트시티 지원센터 네트워킹 데이, 열기로 넘쳤다!

(고양=더데일리뉴스) 고양시(시장 최성)와 고양지식정보산업진흥원(원장 양유길, 이하 진흥원)은 지난 7일(목)『고양 스마트시티 지원센터(이하 지원센터)』에서 개최한 제2차 네트워킹데이(부제 : 알아두면 쓸데있는 스마트시티 데이터와 블록체인)를 성황리에 개최하였다고밝혔다.

행사는 ▶고양 스마트시티 사업 소개 ▶고양시 공공데이터 활용 방안 ▶ 한국데이터진흥원 한동진 팀장의‘한국데이터진흥원 기업지원 사업 및 사례 소개’▶ 한국항공대학교 박종서 교수의‘4차 산업혁명 기술, 블록체인과 스마트시티’순서로 3시간 동안 진행되었다.

기업·예비 창업자, 교수, 지자체 유관기관 관계자 및 일반인 등 총 70여명이 참가하였으며 고양시가 추진하는 스마트시티 사업과 스마트시티 공공데이터 활용방법에 대해 소개하였다.

전문가 특강에서 한국데이터진흥원 한동진 팀장은 DB-Stars 지원 사업을 중심으로 데이터를 활용한 스타트업들의 실제 비즈니스 성공사례를 설명, 참석자들의큰 호응을 이끌어 냈다.

한국항공대학교 박종서 교수는 4차 산업혁명 기술의 핵심인 블록체인 기술과 블록체인이 가져올 미래 데이터 혁명에 대해 소개하여 청중의 계속된 질문세례를받기도 하였다.

한 참석자는 "오늘 네트워킹 데이는 고양시 스마트시티 사업을 이해하는 계기가되었고 빅데이터를 활용한 비즈니스 활동에도 큰 도움이 되었다. 전문가 특강 역시4차 산업혁명의 핵심 기술과 미래 발전 방향을 짚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면서 큰 만족감을 나타냈다.

한편 지원센터는 작년 12월 개소 이후, IoT 실증 서비스로 축적된 공공데이터를 민간 이용자에 제공하고 있으며 스타트업기업의 사무 공간과 3D프린터, 레이저 커터 등을 활용한 시작품 제작을 무료로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더데일리뉴스, 더데일리뉴스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성남시] 신상진 성남시장, GTX-A 성남역 개통 앞두고 현장점검 나서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