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사회
교통*환경
성남시 판교환경생태학습원, ‘도시 새 아파트 집들이’ 행사 진행
김미희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7/12/08 [15:42]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도시새 아파트」사진

(성남=더데일리뉴스) 성남시 판교환경생태학습원은 2017년 12월 10일(일) 13시 30분부터 15시 20분까지 학습원 뒤뜰과 2층 에코홀에서 ‘도시 새 아파트 집들이’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도시새 아파트 집들이’는 예술가 6인과(정가람(문학), 오수(건축), 송은선(미술), 유경인(연 극), 이계원(미술), 이상학(영화)작가 이하 예술가 6인) 판교환경생태학습원이 올 한해 문화와 환경을 접목하고 이를 통해 다양하고 창의적인 환경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일환으로 기획되었다.

올 한 해 6인의 예술가들과 판교환경생태학습원은 학습원 뒤뜰 외벽에 둥지를 틀고 있는 새들의 생활상을 관찰하고, 각종 전문가의 자문과 스터디를 통해 현재 도시에서 적응하는 새들의 특성을 알게 되었다. 특히 판교라는 지역의 특성상 자연에 둥지를 틀 수 없고, 외벽에 몸을 의지하고 있는 새들을 위해 도움을 줄 수 있는 방안에 대해 고민하였으며, 이를 위해 현재 학습원 뒤뜰 외벽에 둥지를 튼 새들의 좀 더 안전한 보금자리를 위해 둥지 대문과 휴식대를 제작·설치했다.

또한 이러한 이야기들을 어린이들이 쉽게 이해할 있게 하기 위해 작가들이 동화책 작업을 진행하였고, 이번 집들이 행사시 관람객들을 대상으로 ‘도시 새 아파트 낭독극’을 공연할 예정이다. 그리고 이 모든 과정을 영상으로 담아 추후 학습원에서 교육프로그램 진행시 활용할 예정이다. 

집들이 행사 세부일정으로는 먼저 13시 30분에 도시새 아파트 입주식(뒤뜰)을 시작으로, 에코홀에서 동화를 활용한 낭독극이 진행되고, 이어 새들을 위한 집들이 선물로 ‘모이통 만들기’ 체험행사도 진행된다.

모이통 만들기 체험행사는 판교생태학습원 홈페이지(ppark.seongnam.go.kr)에서 사전 접수를 받고 있으며, 당일 현장에서는 실제 설치된 새둥지 샘플과 설계도면, 그림책 원화도 함께 전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더데일리뉴스, 더데일리뉴스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성남시] 신상진 성남시장, GTX-A 성남역 개통 앞두고 현장점검 나서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