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사회
교육
구리시 박완서문학관 건립 ‘유족과 기본협약체결로 탄력’ 완공 후 유작 전시키로 상호협력 합의
김지수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7/12/01 [09:21]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故박완서 문학관 건립사업을 위해 유족과 가진 기본협약식

(구리=더데일리뉴스) 구리시(시장 백경현)에서 한국문학의 어머니로 불리는 故박완서(1931~2011)작가의 정신과 문학세계를 기리기 위한 박완서 문학관 건립사업이 본격 추진된다.

백경현 시장은 30일 시장실에서 故박완서 작가의 장녀 호원숙 씨와 함께‘박완서 문학관 건립을 위한 기본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유족으로부터는 박완서 작가 문학작품 및 전시물품을 기증받고, 시에서는 박완서 문학관 건립추진을 위해 노력하는 등 상호협력을 강화하기로 합의했다.

이에 따라 시는 이번 유족과 업무협약 체결을 발판으로 토평도서관 옆 부지(1,720㎡)를 매입을 실시하고 내년 말에 설계 등의 절차를 거쳐 지상 3층 규모로 착공하여 2020년 완공 개관 후 이곳에 고인이 생전에 남긴 유작 등 관련 자료를 전시할 계획이다.

한편 고인은 지난 1998년부터 아치울 마을에 정착하여 장자호수공원 등을 산책하며 작품을 구상했던 것으로 알려졌으며, 삶과 글의 일치로 지위가 높은 사람에게 당당했고 그 반대의 사람 앞에서는 겸손을 잃지 않았던 유려한 문장의 대표적인 작가이다.

<저작권자 ⓒ더데일리뉴스, 더데일리뉴스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성남시] 신상진 성남시장, GTX-A 성남역 개통 앞두고 현장점검 나서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