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사회
교통*환경
스타트업 기업 ‘스타스테크’, 불가사리 활용한 친환경 제설제 개발 성공
불가사리 추출 성분을 통해 염화이온을 흡착하고 다양한 환경 문제 해결해
홍재희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7/12/01 [13:49]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서울=더데일리뉴스) 염화칼슘을 이용한 제설 작업이 각종 환경 문제를 야기하면서 정부에서는 친환경 제설제 사용량을 확대를 권고하고 있다. 하지만 기존 제설제를 대체할 만한 성능과 가격 경쟁력을 갖춘 친환경 제설제를 구하기는 것이 쉽지 않아, 서울시 기준, 친환경 제설제 사용은 10% 밑도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런 가운데 20대 젊은 청년들로 구성된 스타트업 기업 ‘㈜스타스테크’(대표 양승찬)가 불가사리를 활용한 친환경 제설제 개발에 성공했다.

이로써 개체수의 급격한 증가로 해양 생태계를 파괴해 어촌에 피해를 주고 있는 불가사리를 처리 문제와 기존 화학 제설제의 주 성분인 염화칼슘으로 인한 인한 차량 부식, 콘크리트 파손, 식물 황화 등의 환경 문제를 동시에 해결할 수 있게 됐다.

스타스테크가 선보인 불가사리 친환경 제설제는 불가사리 추출성분을 통해 염화이온을 흡착하고 염화이온으로 생기는 다양한 환경 문제를 해결한다. 특히 부식방지제와 상호작용을 하면서 부식 억제력을 향상시켜 친환경적으로 제설 작업을 수행할 수 있다.

또한 기존 제설제와 비교 실험 결과 초기 융빙 성능과 제설 지속력이 약 2배 뛰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공인실험기관인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을 통해 환경표지인증(EL610) 기준을 통과했으며, 차량 부식과 관련된 강재 부식도 실험에서는 염화나트륨의 4.8% 수준으로 강한 부식 억제력을 보였다.

스타스테크 양승찬 대표는 “연간 100억 규모의 경제적 손실을 일으키는 환경 폐기물로 분류되는 불가사리를 활용해 불가사리를 처리하지 못해 골머리를 앓던 어민들과 수협의 고충을 해결했다는 점에의 의의가 있다”며 “환경적인 부분이나 성능뿐만 아니라 경쟁사 대비 제조원가를 20% 넘게 절감한 가격 경쟁력도 강점이다”고 전했다.

한편 (주)스타스테크는 불가사리 친환경 제설제에 대한 제조 기술과 공정에 대한 특허출원을 마친 상태며, 올 겨울 100톤 가량의 제품을 공공기관 및 개인에게 무상 공급해 필드테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불가사리 친환경 제설제 무료 신청은 홈페이지 또는 대표 전화를 통해 가능하다.

 홍재희 기자

<저작권자 ⓒ더데일리뉴스, 더데일리뉴스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성남시] 신상진 성남시장, GTX-A 성남역 개통 앞두고 현장점검 나서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